KT, 웹소설과 웹툰 활용 NFT 발행
상태바
KT, 웹소설과 웹툰 활용 NFT 발행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2.0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NFT 베타 서비스 3월 출시 예정
KT는 그룹차원의 역량을 활용해 NFT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주도할 방침이다.
KT는 그룹차원의 역량을 활용해 NFT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주도할 방침이다. 사진제공=KT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KT는 그룹 계열사 스토리위즈가 보유한 콘텐츠를 활용해 NFT(대체 불가능 토큰)를 발행한다고 8일 밝혔다.

KT그룹은 웹소설∙웹툰 등 콘텐츠를 비롯해 부동산, 스포츠 등 다양한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NFT로 발행할 계획이다..

KT NFT 베타 서비스를 3월 출시 예정으로 KT그룹이 직접 제작 및 유통하는 콘텐츠의 NFT를 발행하고 콘텐츠와 관련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KT는 첫 NFT 발행에 웹소설∙웹툰 콘텐츠 기업인 스토리위즈의 콘텐츠를 활용한다. KT는 블록체인 기반 사업 추진을 위해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NFT는 물론 지역화폐, DID(Decentralized Identifiers, 분산식별자) 시민증, 전자문서 보관 및 유통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KT는 디지털 자산사업의 기반을 갖추기 위해 BC카드, K뱅크, KT 알파 등 그룹사는 물론 블록체인 전문기업, 자산보유 기업 등과의 제휴협력도 검토할 계획이다.

KT DX플랫폼사업본부장 김영식 상무는 “NFT의 장기적인 산업 성장을 위해 선순환 생태계가 필요하다”며 “그룹역량을 바탕으로 생태계 조성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