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1억달러 쏜다
상태바
네이버,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1억달러 쏜다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1.2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회사 네이버Z, 펀드조성
네이버Z가 메타버스 창작 크리에이터에게 1억달러를 지원하는 펀드를 운영한다. 사진출처=네이버Z 홈페이지
네이버Z가 메타버스 창작 크리에이터에게 1억달러를 지원하는 펀드를 운영한다. 사진출처=네이버Z 홈페이지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네이버가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1억달러를 투입한다.

28일 IT미디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3D 아바타 앱 제페토를 운영하는 네이버 자회사인 네이버 Z는 휴대폰, PC ,가상현실 기기용 2D 및 3D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인 유니티를 기반으로 1억달러 규모의 펀드를 출시한다.

메타버스 분야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제페토는 오락, 게임, 소셜 네트워킹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이 셀카사진을 3D 아바타로 바꿔 상호 작용할 수 있게 하면서 글로벌 MZ세대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제페토 사용자는 2억명을 넘어서고 월간 활성 사용자는 2000만명으로 메타버스 생태계에서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

글로벌 한국 걸그룹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의 공연도 눈길을 끌었고 구찌와 랄프 로렌 등 명품업체들도 눈독을 들이는 상태다.

1억 달러 규모 크리에이터 펀드는 제페토의 메타버스 범위를 극대화하려는 조치다. 제페토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현금 보상도 지급할 계획이다. 제페토는 2018년 출시 이후 20억개의 아이템을 판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