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물류협회, "택배노조 파업 근거 잃어…즉각 중단해야"
상태바
통합물류협회, "택배노조 파업 근거 잃어…즉각 중단해야"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2.01.24 17:1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민주노총 전국택배노조 CJ대한통운본부의 파업이 28일째 이어진 가운데 한국통합물류협회가 "택배노조는 즉각 파업을 중단하고 조건 없이 현장에 복귀하라"는 입장을 24일 밝혔다. 

통합물류협회는 "국토교통부가 택배 사회적합의 이행상황 1차 현장점검을 진행한 결과 '합의사항을 양호하게 이행 중'이라고 평가한 데 공감한다"고 전했다.  

이어 "국토부 발표에 따라 택배노조에서 주장하는 사회적합의 불이행이라는 파업의 근거가 사라졌다고 판단했다"며 택배노조의 파업 중단을 촉구했다. 

통합물류협회는 "그동안 택배업계가 사회적 합의를 성실하게 이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며 "국토부가 지적한 분류전담 인력의 숙련도 제고 및 휠소터 등 자동화 설비 확대 등을 위한 현실적인 대안을 찾아 나아가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앞서 국토부는 이날 오전 전국 택배 터미널을 대상으로 '분류 전담인력 투입 또는 택배기사가 분류작업 수행 시 별도 대가 지급' 여부에 대한 불시점검을 실시한 결과, 합의사항이 양호하게 이행되고 있다고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판매자2 2022-01-24 20:47:13
국토부에 점검 요청해서 점검했더니 실망스럽다 계속 파업하겠다...그럼 점검 왜 해달라고 했냐.에초에 합의나 철회 할 생각도 없으면서.그냥 계속 파업해라.그게 너들한테는 어울린다.이번 설 지나면 아마도 cj떠나는 고객사도 많을꺼다.노조가 미친짓해서 소상공인들은 다 작살나는데 복귀?절대로 택배쪽 얼씬도 못하게 해야 한다.얘들은 대체 뭔 생각 가지고 사는지 이해를 못하겠다.상식적인 생각만 해도 남에 물건 가지고 파업한다는거 자체가 진짜 찐따 같은 생각이고 국민들한테 지지 못받을거 모르겠나?상식적으로 생각 좀 해봐라.

판매자 2022-01-24 17:22:06
복귀안됩니다 아예 총사퇴하고 택배업에서 떠나야합니다. 그들때문에 애먼 판매자 너무나 막대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절대 다시 택배기사한다는건 말도안됩니다. 고객 다 등돌리는 이런 무책임한 행동에는 반드시 책임이 따라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