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패트롤]길어진 설 연휴…'장기 호캉스족' 유치 나선 호텔업계
상태바
[유통가 패트롤]길어진 설 연휴…'장기 호캉스족' 유치 나선 호텔업계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2.01.2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얀트리 서울의 '키즈 플레이케이션' 패키지. 사진=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서울의 '키즈 플레이케이션' 패키지. 사진=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올해 예년보다 긴 설 명절에 연휴 절반 이상을 호텔에서 보낼 계획인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숙박 플랫폼 여기어때에 따르면 설 연휴인 이달 28일부터 내달 2일까지 호텔에서 묵는 상품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박 이상 숙박하는 '연박' 건수가 지난해 설 연휴 때보다 11배 이상 증가했다.

이 기간 호텔 예약 건수는 작년보다 8.3배 늘었고, 고객들은 '호캉스' 상품을 입실일 기준으로 평균 34.6일 전에 예약했다.

여기어때는 "이번 설 연휴에는 장기간 숙소에 머무르는 소비 행태가 뚜렷이 나타난다"며 "대규모 가족 모임보다 소가족이나 개인 단위로 휴식을 즐기려는 수요가 크다"고 분석했다.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호텔 업계는 가족 단위 고객을 겨냥한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아이와 함께 도심 속 휴가를 떠날 수 있도록 ‘키즈 플레이케이션’ 패키지를 오는 3월 31일까지 선보인다.

구성은 객실 1박,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의 조식 2인, 피트니스 및 실내 수영장 무료입장 혜택, ‘굿타임포키즈’ 어린이 3종 세트(세안제, 샴푸, 바디워시), ‘플레이모빌’ 장난감 세트를 포함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마이 버블 플레이' 패키지. 사진제공=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어린이들을 위한 키캉스, ‘마이 버블 플레이’ 패키지를 2월 28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프리미엄 어린이 목욕용품 브랜드인 ‘케피(kefii)’와 함께 한다. 

‘마이 버블 플레이’ 패키지는 욕조가 포함된 객실 1박과 함께 케피버블 클렌저 2종, 케피버블 배쓰파우더 1종, 케피 LED 큐브 물놀이장난감, 신기한 케피버블 매직스펀지 2종 그리고 패브릭 파우치가 함께 제공된다.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에서는 3월 31일까지 미식을 콘셉트로 한 '트립 투 판교 : 미식편' 호캉스 상품을 판매한다.

그래비티의 뷔페 레스토랑 '앤디쉬', 라운지바 '제로비티', 일식 다이닝 레스토랑 '호무랑' 중 원하는 곳에서 쓸 수 있는 5만원권 쿠폰이 포함된 상품이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객실 1박, 레스토랑 성인 2인과 어린이 2인 조식 이용권,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시그니쳐 곰 인형, 실내 수영장 이용권 등을 포함한 '디어 마이 키즈' 패키지 상품을 내달 28일까지 판매한다.

서울신라호텔은 그간 방학이나 어린이날에 임시로 운영했던 '키즈 라운지'를 상시 운영키로 했다. 어린이 도서, 유명 작가의 판화, 편백 칩 풀장, 원목 장난감 등이 들어섰다.

글래드 호텔의 '글래드 씽2게더 패키지'. 사진제공=글래드 호텔 

글래드 호텔은 영화 '씽2게더' 테마로 꾸며진 객실에서 선물과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글래드 2게더 패키지’를 2월 28일까지 선보인다.

서울 지역 3개의 글래드 호텔과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예약 가능하며, '씽2게더'의 캐릭터로 꾸며진 컨셉룸 1박을 제공한다. 또한, ‘버스터 문의 낱말 찾기’, ‘클레이 캘로웨이의 집 찾기’ 등 '씽2게더'의 캐릭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로 구성된 액티비티 키트 2개와 캐릭터 스티커 1장, 스마트폰에 부착할 수 있는 캐릭터 폰링 1개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