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패트롤]"설 호캉스 미리 준비하세요"…호텔업계, '혼설족' 위한 패키지 출시
상태바
[유통가 패트롤]"설 호캉스 미리 준비하세요"…호텔업계, '혼설족' 위한 패키지 출시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2.01.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라스테이는 호캉스와 문화 체험을 접목한 '컬처 스테이' 패키지를 선보인다. 사진제공=호텔신라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호텔업계가 비대면 트렌드로 이번에도 혼자 명절을 보내는 '혼설족'들을 위해 설 패키지를 내놓고 있다. 코로나19 우려 등으로 고향에 방문하지 않고 혼자 명절을 보내게 된 이들이 외롭지 않은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문화 체험·반려동물 동반 등을 패키지로 묶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는 호캉스와 문화 체험을 접목한 '컬처 스테이' 패키지를 선보인다. 서울에 위치한 호텔과 미술관에서 휴식과 전시 관람을 할 수 있는 ‘시티 컬처 스테이’와 부산 낙동강 하구의 문화관광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로컬 컬처 스테이’ 두 가지로 구성했다.

신라스테이 서울권 호텔에서 출시한 ‘신라 컬처 스테이’ MZ세대 사이에서 꼭 방문해야 할 미술관으로 손꼽히는 ‘뚝섬미술관’ 방문 기회를 제공한다. 이용객들은 서울 도심 속 호텔 객실에서 휴식과 조식 뷔페, 전시 관람권으로 문화 생활까지 알차게 즐길 수 있다. 2월 말일까지 신라스테이 서울권 호텔에서 이용할 수 있다.

신라스테이 서부산에서는 ‘부네치아(부산의 베네치아)’로 불리며 이국적인 풍광을 자랑하는 부산 사하구 ‘장림포구’와 인근의 문화관광 명소를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관람하는 ‘로컬 컬처’ 여행을 준비했다. 호텔에서 장림포구까지 차량 픽업과 센딩 서비스를 제공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오는 3월 27일까지 신라스테이 서부산에서 토·일요일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글래드 호텔 룸스프레이. 사진제공=글래드 호텔앤리조트

글래드 호텔은 설 연휴를 맞아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설레는 글래드 패키지'를 선보인다. 서울 3개의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과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선보이는 '설레는 글래드 패키지'는 지점별 선착순 40팀 한정으로 서울 도심과 제주에서 글래드 감성을 담은 설 선물세트와 함께 안전하고 편안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객실 1박과 '글래드샵 리빙 아이템' 1세트를 설 선물세트로 제공한다. 글래드샵 리빙 아이템은 글래드 호텔 로비에 들어서면 느낄 수 있는 향을 담은 '글래드 포레스트 디퓨저'와 '글래드 룸스프레이'로 구성됐다. 여유로운 설 호캉스를 위해 오후 2시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종 글래드 제주는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 조식 2인을 추가로 제공한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웨스틴 조선 서울은 다음 달 1일까지 ‘마이 뉴 이어 위시(My New Year Wish)’ 패키지를 선보인다. 셜 연휴를 겨냥해 선보인 마이 뉴 이어 위시 패키지는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객실에서의 1박과 함께 새해 희망 메시지가 담긴 포춘 쿠키 카드 등을 제공한다. 

체크인 시 제공하는 포춘 쿠키 카드 안에는 신년 희망 메시지뿐만 아니라 럭키드로우 이벤트가 있다. 당첨 시 받을 수 있는 럭키드로우 상품은 웨스틴조선 서울 숙박권, 아리아 조식 뷔페 이용권 등으로 이뤄져 있다.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 모두에게는 빨강머리앤 모습과 명대사를 담아 제작된 2022년도 다이어리와 데코레이션 카드, 캘린더가 제공된다.

서울드래곤시티의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은은 ‘멍 프렌들리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제공=서울드래곤시티

서울드래곤시티의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은 골프 브랜드 PXG의 펫 컬렉션과 함께하는 '멍 프렌들리 서비스'를 선보인다. 그랜드 머큐어에 투숙하는 반려견들은 호텔 게스트 자격을 부여받는다. 체크인 시 반려견은 호텔 문양과 '아이 엠 어 호텔 게스트' 문구가 새겨진 목걸이, 전용 샴푸를 제공받는다.

'반려견 맞춤형' 서비스도 준비돼 있다. 반려견 전용 엘리베이터를 비롯 객실에는 반려견 전용 식기와 배변판이 마련돼 있다. 호텔 1층에 있는 더 가든에서는 반려동물과 여유를 즐기며 산책할 수 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경기 화성시 '롤링힐스 호텔'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범상치 않은 2022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에는 스탠더드 객실에서의 1박과 조식 2인, 매생이 굴 떡국 2인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곶감과 치즈의 풍미가 어우러진 '곶감 크림치즈 호두말이' 1팩도 제공된다. 

예약 순서에 따라 선착순 10객실에 한해 호호당 윷놀이 세트도 증정한다. 설 당일에 체크인하는 고객에는 한 객실 당 복주머니와 전통 공기놀이 세트를 하나씩 제공한다. 겨울 정원을 바라보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이용 혜택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