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부회장, 고객과 임직원에 사과..."전적으로 저의 부족함"
상태바
정용진 부회장, 고객과 임직원에 사과..."전적으로 저의 부족함"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2.01.13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과했다. 사진=인스타그램 갈무리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과했다. 사진=인스타그램 갈무리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멸공' 논란을 일으킨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SNS를 통해 사과했다.

정 부회장은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기업인 용진이형은 멸공도 좋지만 본인이 해온 사업을 먼저 돌아보라'는 한국노총 전국이마트노동조합의 성명서 발표 기사 캡처 사진을 게재했다. 동시에 "나로 인해 동료와 고객이 한 명이라도 발길을 돌린다면 어떤 것도 정당성을 잃는다"며 "저의 자유로 상처받은 분이 있다면 전적으로 저의 부족함입니다"라는 사과 문구를 적었다. 

전날 한국노총 전국이마트노동조합은 성명서에 "본인이 하고 싶은 말 하는 것은 자유이나 그 여파가 수만명의 신세계, 이마트 직원들과 그 가족들에게도 미치는 것을 고려해야 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히며 정 부회장의 최근 언행에 대한 우려를 표했다. 

또 노조는 "정말 '자유인'이며 '핵인싸'이고자 한다면 경영에서 완전히 손을 떼면 될 것이나, 본인 스스로 기업인이라 한다면 이제 그 경계를 분명히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앞서 정 부회장은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멸공' 해시태그가 달린 게시물을 잇따라 올리며 논란을 빚었다. 이후 신세계 주가가 급락하는 등 논란이 계속되자 지난 10일 "나는 사업가로서, 그리고 내가 사는 나라에 언제 미사일이 날아올지 모르는 불안한 매일을 맞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느끼는 당연한 마음을 얘기한 것"이라는 인스타그램 글을 게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