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美 실리콘밸리 디지털헬스케어기업 '엘비스'에 투자
상태바
SK네트웍스, 美 실리콘밸리 디지털헬스케어기업 '엘비스'에 투자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1.1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기반 뇌질환 솔루션 기업 지분투자
정한종 SK네트웍스 글로벌투자센터장(왼쪽)과 이진형 엘비스 대표가 양사 협력을 기념해 세레머니를 진행하고 있다.
정한종 SK네트웍스 글로벌투자센터장(왼쪽)과 이진형 엘비스 대표가 투자관련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SK네트웍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SK네트웍스는 뇌 회로 분석 기업 ‘엘비스(LVIS)’가 진행한 15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B-2’ 투자 유치에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

엘비스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뇌 질환 진단 및 치료 기업으로 한국 여성 최초 스탠퍼드대 교수로 임용된 이진형 대표가 2013년 창업했다. 엘비스는 뇌 회로를 분석해 치매, 뇌전증 등 각종 뇌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법을 제안하는 인공지능 기반 딥러닝 소프트웨어 ‘뉴로매치(NeuroMatch)’를 개발했다.

20여건의 특허 및 13년 이상 축적된 14만건 이상의 의료 데이터를 통해 경쟁력을 구축하고 있다.

SK네트웍스는 엘비스가 뇌 질환 분야의 새로운 진단 및 치료 솔루션을 만들어간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기존 AI 헬스케어 업체와 달리, 진단 및 치료 단계로 솔루션을 확장해 모든 뇌 건강을 진단하는 디지털 뉴로 헬스 플랫폼(Digital Neuro-health Platform)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지털 기반 치료 방식을 도입해 뇌 질환 시장의 시간 및 비용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것이라는 판단이다.

2018년 SK주식회사도 엘비스에 투자한 바 있다. 올해 사업형 투자회사로의 전환을 밝힌 SK네트웍스는 글로벌 신규 시딩(Seeding)투자 영역으로 디지털전환과 인공지능(Digital Transformation, Artificial Intelligence)를 선정했다.

정한종 SK네트웍스 글로벌투자센터장은 “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은 2030년까지 연평균 30% 이상 고성장이 예상된다”며 “엘비스와 협업 및 자문 등을 통해 AI 영역 미래 유망 기술을 보유한 회사에 투자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