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글로벌 엔터 제작사 AGBO에 최대 5억달러 투자
상태바
넥슨, 글로벌 엔터 제작사 AGBO에 최대 5억달러 투자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1.0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IP 확장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넥슨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제작사 AGBO에 5억달러를 투자한다.
넥슨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제작사 AGBO에 5억달러를 투자한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 넥슨은 영화감독 루소형제(Anthony and Joe Russo)와 프로듀서 마이크 라로카(Mike Larocca)가 설립한 미국 AGBO 스튜디오에 4억 달러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넥슨은 영화 및 TV 분야에서 자체·신규 IP(지적재산권)의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하고 AGBO는 제작력 강화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영향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투자는 넥슨 필름&텔레비전(Nexon Film and Television)조직이 주도해 상반기내에 최대 1억 달러를 추가 투자할 예정이다.

넥슨은 이번 투자로 AGBO의 지분을 38% 이상 확보해 최대주주인 AGBO 경영진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지분을 보유한 단일투자자가 된다. 넥슨 필름&텔레비전의 닉 반 다이크 최고전략책임자와 팀 코너스 수석 부사장이 AGBO 이사회에 합류한다.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는 “AGBO와 다양한 플랫폼과 시장을 아우르는 콘텐츠로 세계 고객을 감동시킨다는 핵심 비전을 공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AGBO는 영화를 포함한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위해 설립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제작사로 ‘어벤져스:엔드게임’, ‘캡틴아메리카: 시빌워’ 등 네 개의 마블(Marvel) 영화를 감독한 루소 형제와 크리스토퍼 마커스(Christopher Markus), 스테판 맥필리(Stephen McFeely) 등이 포진해 있다. 

AGBO는 넷플릭스, NBC 유니버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디즈니+, 애플 TV+, A24 그리고 로쿠(Roku) 등의 파트너와 함께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및 극장 배급을 위한 영화 텔레비전 콘텐츠를 제작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