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충남 공주 등 4개 성장촉진지역 국비 600억원 지원
상태바
강원 정선·충남 공주 등 4개 성장촉진지역 국비 600억원 지원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12.2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국토정책위, 지역개발계획 변경안 승인
성장촉진지역 지정 현황/출처=국토교통부
성장촉진지역 지정 현황. 자료=국토교통부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국토교통부는 강원도 등 지자체가 신청한 지역개발계획 변경안을 국토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승인했다고 28일 밝혔다.

정부는 국가 균형발전 차원에서 지역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5년 주기로 인구감소와 재정 여건 등 상황을 평가해 지원이 필요한 지방의 시·군을 성장촉진지역으로 지정하고 있다.총 70곳이 성장촉진지역으로 지정돼 해당 지역개발사업에 국가 예산이 투입되고 있다.

국토부는 이번 심의에서 2018년 9월 성장촉진지역으로 신규 편입된 강원 정선군과 충남 공주시, 경북 안동시, 전남 영암군 등 4곳에서 추진할 지역개발사업 11건을 지원하기로 했다. 한 곳당 예산 150억원을 지원한다.

정선에서는 정선읍 봉양리∼애산리 구간에 아리랑 클러스터 연결 교량을 설치해 관광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폐광지역 숙원사업인 국도 38호선과 군도 7호선 접속도로(467m)를 건설한다.

공주에서는 백제권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공주 문화 관광지 조성사업의 시설 건립을 지원한다. 문화복합센터와 백제문화체험관 등 시설과 스마트주차장 등 기반시설 조성에 지원 예산이 사용될 예정이다.

안동에서는 원도심 공동화에 대응하기 위해 옛 안동역 및 철도용지를 활용한 연결도로와 선형광장 설치 사업을 추진한다.

영암에서는 월출산 관광지에 추진 중인 체험형 레저시설과 연계한 도로·주차장 확장을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