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딸기콩’,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 선정
상태바
웅진씽크빅 ‘딸기콩’,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 선정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12.02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구글플레이 ‘2021 올해를 빛낸 앱∙게임’에서 3년 연속 수상
웅진씽크빅 어린이 오디오북 ‘딸기콩’
웅진씽크빅 어린이 오디오북 ‘딸기콩’ 사진제공=웅진씽크빅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국내 기업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이 구글 플레이에서 우수 앱으로 선정됐다.

인공지능(AI) 교육기업 웅진씽크빅은 어린이 오디오북 ‘딸기콩’이 구글플레이 ‘2021 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딸기콩은 세계적인 그림책 ‘앤서니 브라운’ 시리즈, 국내 아동문학 작가들의 대표작, 디즈니 오디오북 등 7000여 종에 달하는 국내외 아동도서를 제공하는 어린이 오디오북 서비스이다. 오디오 콘텐츠를 기반으로 아이의 연령과 관심분야에 맞는 책을 선별해줘 흥미로운 독서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딸기콩은 국내 오디오북 서비스 중 가장 많은 키즈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엄마아빠 차에서 함께 듣는 세계명작’, ‘식사시간 듣기 좋은 얌얌꿀떡 이야기’, ‘도란도란 잠이 솔솔, 꿈나라 동화’, ‘공부할 때 듣기 좋은 기능성 ASMR’ 등 상황 별 플레이리스트도 제공한다.

최근는 베스트셀러 생활 동화 ‘추피의 생활 이야기’ 전권과 현직 선생님이 전하는 초등 교과 전과목 오디오 ‘듣는 교과서’ 등 연령별 다양한 오디오북을 추가했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딸기콩은 5월 출시 이후 회원 16만 명을 확보하며 국내 대표 어린이 오디오북 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서비스와 오디오 콘텐츠를 더욱 확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마블 퓨처 레볼루션
넷마블, 마블 퓨처 레볼루션.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은 구글플레이 ‘2021 올해를 빛낸 앱∙게임(Best of 2021 Awards)’의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부문에서 '마블 퓨처 레볼루션'이 우수 게임으로 선정되며 3년 연속 수상작을 배출하게 됐다고 밝혔다.

구글플레이 ‘2021 올해를 빛낸 앱∙게임’은 매년 구글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 앱 분야별로 이용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앱과 게임을 선정하는 행사로 게임 카테고리 내에서는 경쟁 게임, 캐주얼 게임, 인디 게임 분야 등에서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다.

넷마블은 올해 마블 퓨처 레볼루션의 수상을 비롯해 지난해 A3: 스틸얼라이브가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부문 우수 게임, 2019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 우수 게임 및 ‘올해를 빛낸 베스트 게임’으로 각각 선정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