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이창엽 부사장 COO 선임 등 2022년 정기임원 인사
상태바
LG생활건강, 이창엽 부사장 COO 선임 등 2022년 정기임원 인사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11.2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엽 부사장, 뷰티 및 HDB 사업 총괄로 승진
류재민 CRO 부사장, 장병준 생산총괄 전무 승진
이창엽 LG생활건강 COO(사업본부장). 사진제공=LG생활건강
이창엽 LG생활건강 COO(사업본부장). 사진제공=LG생활건강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LG생활건강은 사업본부장으로 이창엽 부사장을 선임하고, 임원 승진 2명, 여성임원 1명을 포함한 신규임원 선임 8명을 내용으로 하는 2022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25일 발표했다.

이 부사장은 다음달 1일부터 Beauty(화장품)과 HDB(Home Care & Daily Beauty, 생활용품) 사업을 총괄하는 역할을 맡는다.

1967년생인 이창엽 부사장은 텍사스대학교 오스틴캠퍼스에서 회계학을 전공하고, 컬럼비아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했다. 그는 한국과 북미에서 30년 이상 글로벌 소비재 회사에서 근무하며 마케팅과 영업을 비롯해 총괄 책임자로 회사를 운영해 온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 부사장은 LG생활건강이 2019년 북미 더 에이본 컴퍼니를 인수하면서 에이본 CEO로 영입된 후, 올해 초부터 에이본을 포함한 LG생활건강의 미국과 캐나다 사업을 담당해왔다.

콜게이트와 P&G의 아시아와 북미 사업장에서 근무했고, 이후 허쉬 한국 법인장, 해태제과 마케팅 총괄, 농심켈로그 대표 등을 역임한 뒤 2019년까지 한국코카콜라에서 13년간 대표로 근무하며 소비재 분야에서 깊이 있는 경험을 쌓았다.

(왼쪽부터) 류재민 LG생활건강 부사장, 장병준 LG생활건강 전무. 사진제공=LG생활건강

류재민 LG생활건강 소비자안심센터장(CRO)은 부사장으로 승진했고, 장병준 LG생활건강 생산총괄은 전무로 승진했다. 

신규임원으로는 이건화 디지털사업부문장, 전현욱 헤어&바디케어연구부문장, 이병일 해외사업지원부문장, 서주완 데일리뷰티사업총괄, 민경환 지적재산부문장, 이계춘 TR마케팅부문장, 김형호 울산공장장, 이희곤 음료사업총괄 등 8명이 선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