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이르면 2025년 완전자율주행 전기차 내놓는다"
상태바
"애플, 이르면 2025년 완전자율주행 전기차 내놓는다"
  • 김지은 기자
  • 승인 2021.11.19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룸버그통신, 관계자 인용해 "완전자율 주행 전기차에 속도"
최근 자율주행 시스템 뒷받침할 칩 개발 
애플이 이르면 2025년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한 전기차를 내놓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사진=연합뉴스
애플이 이르면 2025년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한 전기차를 내놓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김지은 기자] 애플이 이르면 2025년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한 전기차를 내놓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8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은 익명의 관계자를 인용해 "애플이 완전 자율주행에 다시 초점을 맞춰 전기차를 개발하는데 속도를 내고 있다"며 "애플은 내부적으로 5~7년 뒤로 잡았던 개발 일정을 앞당겨 4년 뒤인 2025년 자율주행차를 출시한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보도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애플은 최근 자율주행 시스템을 뒷받침할 칩을 개발하는 주요 이정표에 도달했다.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와 조율하는 작업도 이미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애플은 곧 도로 테스트에 나선다는 전망이다. 

블룸버그통신은 "애플의 2025년 자율주행차 출시 목표는 여전히 유동적"이라며 "이 목표를 맞추지 못할 경우 출시 일정을 연기하거나 미흡한 자율주행 능력을 갖춘 전기차를 내놓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애플카를 추진하는 프로젝트 타이탄 내부에서도 2025년 일정에 회의적인 사람들도 있다는 것이 블룸버그통신의 설명이다. 

한편 애플 측은 이번 보도와 관련해 논평을 거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