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 3Q 영업익 141억…전년比 2배 성장
상태바
신세계인터, 3Q 영업익 141억…전년比 2배 성장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11.1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액, 전년 동기대비 4.9% 증가한 3502억원
해외패션 및 코스메틱부문의 가파른 성장세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수입향수. 사진제공=신세계인터내셔날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해외패션 및 코스메틱부문의 견고한 실적과 여성복 수요 증가로 올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성장했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수준 실적을 회복하며 올해 역대 최대 실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15일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올 3분기 영업이익은 2배 이상 늘어난 141억 원을 달성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9% 증가한 3502억 원은 기록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이처럼 빠르게 코로나라는 위기를 극복한 것은 자체 브랜드와 수입 브랜드로 이뤄진 탄탄한 사업 포트폴리오 때문이다.

특히 재택근무와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에도 불구하고 명품 소비가 활성화되면서 수입브랜드 매출이 증가했으며, 자체 브랜드 매출도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

올 3분기 브루넬로 쿠치넬리, 에르노, 크롬하츠 같은 해외패션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15.4% 증가했으며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와 같은 수입 화장품 매출도 37.5% 뛰었다.

자주 부문은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이커머스 채널 확장 등을 통해 10.5% 매출이 늘었다.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는 해외명품, 국내 여성복, 코스메틱, 자주가 고르게 성장하며 올해 매출 2000억 원 달성을 바라보고 있다.

자체 여성복 브랜드 스튜디오 톰보이(STUDIO TOMBOY)의 경우 지난달 28일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를 통해 브랜드 데이를 진행했는데, 일매출 10억원을 달성하며 단일 패션 브랜드 최고 매출 신기록을 세웠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 같은 실적 회복에 안주하지 않고 과감한 사업체질 개선을 통한 수익성 극대화와 신사업 추진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먼저 비효율 브랜드와 매장을 빠르게 정리해 수익 중심 사업구조를 만들 계획이다.

아동복 브랜드 쁘띠바또와 주얼리 브랜드 존하디 판권 사업은 올해 말 종료해 패션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는 유통 채널 재정비를 통해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신사업도 적극 추진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10월에 있었던 조직개편에서 미래 신수종 사업 발굴을 위한 신규사업팀을 신설했으며, 앞으로 적극적인 인수합병(M&A)에 나설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명품에 대한 선호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위드코로나가 시작되면서 자체 브랜드에 대한 수요도 빠르게 회복되고 있어 내년은 올해보다 더 좋은 실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