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세븐오더' 운영 확대…새벽배송 대신 자정배송 맞불
상태바
홈플러스, '세븐오더' 운영 확대…새벽배송 대신 자정배송 맞불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11.03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델이 3일 ‘홈플러스 세븐오더’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홈플러스는 저녁 7시까지 주문하면 자정 전에 배송해주는 '세븐오더' 서비스를 도입하고, 적용 매장을 순차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달 25일부터 홈플러스 영등포점과 영통점에서 '홈플러스 세븐오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결과 온라인 매출이 크게 늘었다.

세븐오더는 홈플러스의 당일배송 주문 마감 시간을 오후 2시에서 오후 7시로 늘리고 배송 시간 역시 자정까지로 늘린 서비스다. 이를 통해 홈플러스 온라인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더 늦은 시간까지 당일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며 다음날 아침 먹거리를 보다 여유 있게 쇼핑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 시범 운영 기간인 지난달 25일부터 31일까지 홈플러스 영등포점과 영통점의 하루 평균 온라인 매출은 직전 3주의 하루 평균 매출보다 각각 약 29%, 21% 신장했다. 서비스 시범 운영 기간임에도 소화할 수 있는 주문 건수를 모두 달성했다. 

홈플러스는 이번 세븐오더 서비스 런칭을 위해 두 개 점포에 야간배송 전용 차량을 약 15% 신규 증차했다. 여기에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매장에서 담아 배송차량까지 전달하는 피커 역시 16% 늘렸다.

홈플러스는 앞으로도 먹거리를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세븐오더를 포함한 당일배송 서비스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홈플러스 온라인 핵심 인력인 피커 역시 2019년 107개 점포 1400여 명 수준에서 현재 123개 점포 1900여 명 규모로 키웠으며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다. 피킹된 상품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고객 문 앞까지 전달하는 배송차량도 현재 1400여 대에서 3년 내 3200여 대까지 늘릴 계획이다.

김성일 홈플러스 모바일풀필먼트본부장은 "고객이 원하는 쇼핑 패턴에 맞춰 당일배송을 업그레이드해 '홈플러스 세븐오더'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성공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고객 피드백을 더욱 적극적으로 반영해 더 많은 지역에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