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시다 2차 내각, 새 총리 지명선거 거쳐 10일 출범
상태바
기시다 2차 내각, 새 총리 지명선거 거쳐 10일 출범
  • 이상석 기자
  • 승인 2021.11.01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민당 총재인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총리가 31일 당 본부에 설치된 개표센터에서 당선자의 이름에 장미꽃을 달아주고 있다. 사진=교도/연합
자민당 총재인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총리가 31일 당 본부에 설치된 개표센터에서 당선인 이름에 장미꽃을 달아줬다. 사진=교도/연합

[오피니언뉴스=이상석 기자] 일본 정부와 여당인 자민당은 지난달 31일 치러진 중의원 선거(총선)에 따른 특별국회를 이르면 오는 10일 소집한다. 이번 특별국회에서 새 총리를 지명하는 선거를 하게 된다.

전날 중의원 의원을 새로 뽑는 총선에선 기시다 총리가 이끄는 자민당이 전체 의석(465석)의 과반을 훌쩍 넘는 261석(56%)을 확보했다.

지난달 4일 100대 총리로 선출된 기시다 총리의 연임이 굳어진 상황이다. 기시다 총리는 특별국회에서 연임이 결정되면 곧바로 조각에 착수해 새 내각을 출범시킨다.

기존 내각이 임기를 시작한 지 한 달밖에 안 된 상황이어서 대부분의 각료가 유임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시다 총리는 31일 밤 공영방송 NHK와 인터뷰에서 새 내각을 구성한 지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바꾸는 것을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기시다 총리는 새 내각 출범과 동시에 총선 과정에서 공약했던 수십조엔(약 수백조원) 규모의 경제대책을 마련해 연내 국회 동의를 받는 것을 목표로 잡고 있다.

새 경제 대책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육아가정 등을 대상으로 한 현금 지원 방안이 담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