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달리살다', 1년새 매출 7배↑…가치소비 전략 적중
상태바
GS리테일 '달리살다', 1년새 매출 7배↑…가치소비 전략 적중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10.1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농 과일, 무항생제 돼지고기 누적 매출 1~2위
달리드림멤버십 6.5배↑…구매금액·횟수 3배 높아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GS리테일은 가치소비 전문 온라인몰 '달리살다'가 론칭 1년 만에 7배 이상의 매출 규모로 성장했다고 13일 밝혔다.

달리살다는 지난해 10월 론칭한 온라인몰로, 콘셉트는 소비로 자신의 가치관을 표현하는 '미닝아웃'(Meaning out)이다. 유기농, 친환경, 무화학첨가물, 동물복지, 비건 등 총 78가지 핵심 가치 키워드를 기반으로 엄선한 국내외 우수 상품 3000여종을 운영하고 있다. 

GS리테일 측은 "최근 한 달 간 하루 평균 매출은 론칭 초기(2020년10월)의 일 평균 매출 대비 621% 증가했다"고 밝혔다.

친환경 인증 과일, 무항생제 돼지고기가 누적 매출 1~2위에 오르며 전체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난각번호 1번 달걀로 알려진 '자유방목 동물복지 유정란'이 최다 검색량을 기록하며 단품 기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또 달리살다의 구독 서비스인 '달리드림멤버십' 이용 회원 수는 6.5배 늘었다. 멤버십 회원은 일반 고객 대비 월 평균 구매 금액 3.1배, 월 평균 구매 횟수 2.8배 높은 이용 실적을 보이며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차은철 GS리테일 M4사업 부문장은 "다양한 고객의 개별 가치를 충족시킬 수 있는 건강한 상품을 선보이는데 역량을 집중한 결과 론칭 1년 만에 예상치를 뛰어넘는 큰 폭의 성장을 이루게 됐다"며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동시에 유통과 소비, 생산의 선순환 체계 구축해 나가며 국내를 대표하는 가치소비 온라인몰로 도약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