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 논란 ' SPC 던킨, 가맹점 피해 극복 적극 지원 나선다
상태바
'위생 논란 ' SPC 던킨, 가맹점 피해 극복 적극 지원 나선다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10.0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SPC그룹 던킨이 던킨도너츠 비위생 논란 이후 피해 입은 가맹점주들의 손해를 보전하기 위해 긴급 지원책을 마련,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던킨은 지난 1일 가맹점 대상의 상생 지원 계획을 밝힌 이후 후속책을 즉각 시행키로 했다. 이번 정책은 손실 보전을 위한 조치로 내용은 ▲당일 재고에 대한 무상 지원 확대 ▲일부 상품의 출하가 인하 및 지원 ▲점포 각종 비용에 대한 공동 부담 ▲매출 방어를 위한 마케팅 비용 본사 전액 부담 등이다.

현재 던킨은 가맹점주들과 소통하며 점포 현장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논의 중이다. 가맹점주들의 종합된 의견이 접수되면 점포의 피해 규모를 모니터링하고 요구사항을 적극 수용한다는 방침이다.

던킨 관계자는 "던킨 본부는 항상 가맹점주님들의 어려운 상황을 이해하고 함께 헤쳐나갈 수 있도록 본부 차원의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던킨은 공장에 대한 제3자 글로벌 기관(BSI)을 통한 위생 점검을 오는 8일에 완료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오는 12일부터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한 던킨 생산센터 투어도 운영한다.

이는 던킨이 제공하는 안전한 먹거리와 제품 품질을 눈으로 직접 확인함으로써 던킨에 대한 가맹점주들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조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