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보 금감원장 "머지포인트 대응 지연 유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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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은보 금감원장 "머지포인트 대응 지연 유감"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1.10.07 1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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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지포인트 유사 사태, 올해 첫 발생
"법률적 검토 오래 걸렸다"
정은보 금융감독원 원장은 7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했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정은보 금융감독원 원장은 머지포인트 사태와 관련해 7일 "대책이 지연된 부분에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정 원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의 금감원 국정감사에 출석해 머지포인트 사태에 소극적으로 대응했다는 윤관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지적에 이같이 답했다. 

정 의원은 "머지포인트와 유사한 사태가 처음 발생했고 등록 대상이 아니라 법률적 검토에 시간이 오래 걸렸다"며 "대응이 지연된 점은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머지포인트가 사업자 등록을 거부하며 수사기관에 고발하게 됐고 피해 최소화를 위해 계좌 파악 등에 나섰다"고 덧붙였다.

정 원장은 "현재 등록대상이 될 수 있는 상거래전자금융거래 회사를 전수조사하고 국무조정실을 중심으로 종합적 대응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머지포인트 서비스는 2018년부터 각종 이커머스를 통해 판매되며 이용자를 100만 명 가까이 끌어모았다. 이 과정에서 금감원이 관련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하지 못했다는 지적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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