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영 국민의힘 의원, 화천대유 '50억 클럽' 실명 공개
상태바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 화천대유 '50억 클럽' 실명 공개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1.10.06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순일·박영수·곽상도·김수남·최재경·홍 모씨 언급
박수영 의원이 정무위 국정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이 정무위 국정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이 화천대유의 로비 대상자 명단인 '50억 클럽'의 실명을 공개했다.

박 의원은 6일 정무위 국정감사에서 "정영학 회계사 녹취록으로부터 6명의 이름을 확인했다"며 "50억 약속그룹으로 권순일, 박영수, 곽상도, 김수남, 최재경, 그리고 홍 모씨가 언급됐다"고 밝혔다. 

이는 권순일 전 대법관과 박영수 전 특검, 곽상도 의원, 김수남 전 검찰총장, 최재경 전 청와대 민정수석과 언론인 홍모 씨를 지칭한 것으로 추정된다. 

'50억 클럽'은 대장동 사업 투자자인 화천대유로부터 거액을 받았거나 받기로 약정한 로비 대상자 명단이다.

정치권에서 '50억 클럽'과 관련된 다양한 명단이 돌았지만, 실명이 언급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박 의원은 녹취록에 "50억은 아니나, 성남시의회 의장과 시의원에게도 로비자금이 뿌려졌다는 내용도 들어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 중에는 이미 받은 사람도 있고, 약속을 했으나 대장동 게이트가 터져서 아직 받지 못한 사람, 급하게 차용증서를 써서 빌렸다고 위장했다가 다시 돌려준 사람, 빨리 달라고 재촉하는 사람도 있다는 추가 제보가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박수영 의원이 밝힌대로 화천대유 리스트 6명이 실소유주라고 한다면 대장동 사건은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박 의원이 언급한 50억 원 클럽은 모두 박근혜 정부 때 인사인데 왜 결론은 이재명 지사를 향하는지 모르겠다"며 "이 분들이 사실이라면 국민의힘 게이트다. 검찰과 경찰이 빨리 조기에 신속 수사를 통해 화천대유 실소유주가 밝혀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