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표·말표 아성 이을까…CU, '해표' 도시락·김밥 출시한다
상태바
곰표·말표 아성 이을까…CU, '해표' 도시락·김밥 출시한다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10.0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조대림과 손잡고 총 12종 이색 협업
곰표·말표 상품 월평균 매출 전년 대비 9.4배 급증
CU는 사조대림과 함께 참기름의 대명사 해표 브랜드를 입힌 12종의 이색 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사진제공=BGF리테일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CU가 곰표, 말표에 이어 ‘표’ 컬래버 3탄 해표 시리즈를 선보이며 신드롬을 이어간다. 

CU는 사조대림과 함께 참기름의 대명사 해표 브랜드를 입힌 12종의 이색 상품을 도시락, 김밥, 찐빵, 분식, 냉장안주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현재 CU에서 판매하고 있는 곰표 상품은 팝콘, 나쵸, 맥주, 세제, 화장품, 아이스크림 등이며 말표 상품도 맥주, 막걸리, 에너지드링크, 스마트톡 등 식음료부터 생활용품까지 총 20여 종에 이른다.

해당 상품들의 올해 1~9월 월평균 매출은 전년 대비 9.4배(841.8%)에 달한다. CU의 젊은 마케팅과 장수 브랜드의 안티에이징 전략이 시너지 효과를 내며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를 자극했기 때문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해표 상품들 역시 고객들에게 익숙한 브랜드의 새로운 변신을 통해 쇼핑의 재미를 높이고 차별화된 품질의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단순히 브랜드 제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모든 제품에 해표 참기름, 들기름, 콩기름을 사용했으며 패키지도 특유의 빨간색 해표를 전면 디자인했다.

가장 먼저 출시되는 해표 옥수수 나물비빔밥 도시락은 지역 특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충북 괴산군 대학찰옥수수와 함께 돼지불고기, 당근채, 호박볶음, 청포묵, 계란지단 등 6가지 고명을 고추장과 해표 들기름을 넣어 비벼 먹는 건강식이다.

해표 전주비빔 삼각김밥, 해표 꼬마 참치김밥 역시 CU 스테디셀러에 각각 해표 참기름과 들기름을 넣어 고소한 맛을 강조한 제품이다. 이 밖에도 10월 한 달 동안 해표 참기름 김치전과 부추전, 기름떡볶이, 참기름 돼지김치찜, 백순대볶음, 들기름 두부김치 등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김정훈 BGF리테일 상품개발팀장은 “CU의 이색 콜라보 상품들이 공전의 히트를 치며 다양한 브랜드들로부터 협업 요청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며 고객들의 즐거운 편의점 쇼핑을 돕기 위해 기존의 틀을 깨는 상품 기획을 과감하게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