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케미칼, 여수석유화학고와 배터리 산업 실무인력 양성
상태바
포스코케미칼, 여수석유화학고와 배터리 산업 실무인력 양성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10.01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인재 육성, 교육환경 조성, 취업 지원 등 다각적 협력
포스코케미칼 민경준 사장(오른쪽)과 여수석유화학고 이상용 교장이 차세대 배터리 산업 맞춤형 전문 인력을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민경준 포스코케미칼 사장(오른쪽)과 이상용 여수석유화학고 교장이 차세대 배터리 산업 맞춤형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포스코케미칼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포스코케미칼이 배터리 산업 실무인력을 양성한다.

포스코케미칼은 1일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와 '차세대 배터리 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배터리 산업 분야의 실무인력 육성, 교육환경 조성, 취업 지원 등을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포스코케미칼은 임직원이 강사로 참여해 배터리 소재에 특화된 공정 기술 교육 프로그램과 양극재공장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졸업생의 관련 분야 취업을 위해서도 협력할 계획이다.

화학 분야 마이스터고인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는 산업 현장에서 근무 경험이 풍부한 산학 겸임교사들이 실무 중심으로 육성한 우수 인력을 포스코케미칼에 추천하고 맞춤형 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민경준 포스코케미칼 사장은 “우수 실무 인력을 육성하는 것은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 라며 “다양하고 지속적인 협력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경제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용 여수석유화학고 교장은 “지속적인 교류로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포스코케미칼은 배터리 소재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2019년 포스텍과의 산학일체연구센터 설립, 2020년 포항대학교와의 산학협력 협약 등을 비롯해 다양한 교육기관과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