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세계 최대 교육플랫폼 ‘유데미’ 국내 출시
상태바
웅진씽크빅, 세계 최대 교육플랫폼 ‘유데미’ 국내 출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09.2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뮤교육, IT, 비즈니스, 어학, 운동 등 폭넓은 프로그램
웅진씽크빅은 세계 최대 교육플랫폼 ‘유데미’를 국내에 선보인다.
웅진씽크빅은 세계 최대 교육플랫폼 ‘유데미’를 국내에 선보인다. 사진제공=웅진씽크빅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AI교육기업 웅진씽크빅이 세계 최대 오픈교육플랫폼 ‘유데미(Udemy)’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29일밝혔다.

유데미는 터키 출신의 에렌 발리(Eren Bali)가 2010년 5월설립한 세계 1위의 오픈교육플랫폼이다. ‘당신의 학교’를뜻하는 ‘The Academy of You’의 약자로 6.5만명의 강사, 18.3만개 강좌가 75개 언어로 제공되고 있다. 파이썬, 프로그래밍 등 최신 IT강좌부터 비즈니스, 어학, 운동, 사진 등 취미 분야까지 원하는 모든 수업을 수강할 수 있다. 30일 환불 보증제도도 마련되어 강의가 만족스럽지않을 경우 조건 없이 환불을 신청할 수 있다.

유데미는 오픈교육플랫폼으로 다른 교육플랫폼과달리 강사 자격에 제한이 없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재능이 있다면 누구나 강사가 될 수 있고 수익을 낼 수 있다. 대표적으로 웨딩 촬영을 하던 미국의 필 에비너(Phil Ebiner)씨가 비디오 편집강의를 올렸고, 큰 인기를 끌며 지난해 12억원 이상의 수익을 올린 사례도 있다.

웅진씽크빅은 영어 콘텐츠 위주로 구성된 유데미의 강의를 한국인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국형 유데미 홈페이’를 개설한다. 한국형 유데미 홈페이지에서는 IT, 어학, 비즈니스 등 다양한 트렌드를 반영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분야별 추천강좌를 큐레이션해 제공할 계획이다.

영어를 어려워하는 수강생을 위해 글로벌인기 강좌의 한국어 자막 지원도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국내에서 학습 수요가 높은 IT 및 비즈니스 등 직무개발, 어학 분야의 유명 강의도 유데미에서 모두 들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공급사와 제휴를 추진하고 있다.

국내 기업을 위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도선보인다. 유데미 비즈니스(Udemy Business)는 애플, 넷플릭스, 월드뱅크,월트 디즈니, 유니세프 등 8600개의 글로벌기업이 직원교육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웅진씽크빅은 18.3만개의 강의 중 상위5% 해당하는 최상위 강좌를 엄선해 각각의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직무교육을 패키지로 제공할 계획이다. 웅진씽크빅은 해당 업계와 관련 높은 최신 트렌드의 강의 등을 계정당 약 20만원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무제한 제공할 계획이다. 학습경로, 학습분석 대시보드 등의 지원툴도 제공하며 실질적이고 효율있는 직무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