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통신 3사는 V 컬러링 3사 공동 서비스를 시작한데 이어 17일부터 3사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SK텔레콤이 작년 9월 V 컬러링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KT는 올해 1월, LG유플러스가 5월에 V 컬러링 서비스를 내놓으면서 이제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V 컬러링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V 컬러링은 본인에게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미리 설정해 둔 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다. 전화 연결시 특정 음악이나 소리를 제공하는 ‘통화 연결음(컬러링)’에서 짧은 영상 콘텐츠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진일보 한 개념이다.
V 컬러링 앱에서 아이돌, 인기 연예인 및 크리에이터가 참여한 6000여종의 유·무료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직접 스마트폰을 통해 촬영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를 활용할 수도 있다. V 컬러링 가입자는 170만명 수준이고 콘텐츠 누적 뷰 3.1억건 등으로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통신 3사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디지털 캠페인은 과거의 전설이었던 ‘음성 컬러링’이 ‘보이는 V 컬러링’으로 화려하게 컴백한다는 컨셉이다. 2000년대에 유행했던 가수 미나의 ‘전화받어’ 음악을 차용했고 모델에는 유튜브 채널 및 웹 예능에서 활약 중인 개그우먼 이은지의 ‘길은지’ 캐릭터가 등장하여 화려한 V 컬러링 댄스를 선보인다.
‘틱톡과 함께하는 V 컬러링 댄스 챌린지’도 17~31일 2주간 열린다. V 컬러링 광고에 등장하는 ‘전화걸어’ 노래에 맞춘 이모티콘 댄스를 통해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고 영상은 고객들이 V 컬러링앱의 UGC 기능을 통해 본인만의 V 컬러링으로도 설정할 수 있다. 참여 고객들에게는 아이패드, 소니 카메라, 갤럭시 버즈 프로,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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