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소비심리 회복으로 화장품 판매 호조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애경산업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58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흑자 전환했다고 6일 밝혔다.
같은기간 매출은 1430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7.3% 증가했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매출이 2783억 원으로 1.4%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35억 원으로 19.4% 증가했다.
사업분야별로 보면, 화장품 사업의 상반기 매출은 1109억 원, 영업이익은 160억 원으로 각각 13.8%, 252.2% 늘었다.
애경산업 측은 중국 소비심리 회복과 현지 쇼핑 페스티벌인 '618 행사' 등에 힘입어 화장품 판매가 호조를 보이며 흑자 전환한 것으로 분석했다.
생활용품 사업의 경우 상반기 매출은 1674억원으로 9.5% 감소했고 25억원의 영업손실을 내며 적자 전환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한 작년 동기 대비 개인위생용품 수요가 줄어 실적이 상대적으로 감소했다"며 "디지털 채널 공략을 위한 마케팅 투자 확대로 영업이익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김리현 기자rihyeon@opinio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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