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오현 SM그룹 회장 “코로나19로 판로 어려움 겪는 농업인 지원 당부"
상태바
우오현 SM그룹 회장 “코로나19로 판로 어려움 겪는 농업인 지원 당부"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08.0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강시스타, 영월 대표 농산물 찰옥수수 5000만원 상당 구매
우오현 SM그룹 회장
우오현 SM그룹 회장. 사진제공=SM그룹.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SM그룹이 코로나19 사태 지속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과 판로가 막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 지원에 적극 나섰다.

우오현 SM그룹 회장은 “영월의 대표 농산물인 찰옥수수가 최근 본격 출하를 시작했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소비가 위축되고 판로가 막혀 수확을 포기하는 사태가 속출하고 있다”며 “그룹 차원에서 지역 농업인들의 안타까움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레저부문 계열사인 탑스텐 리조트 동강시스타는 2일 영월군농업인들과의 상생의 일환으로 5000만원 상당의 찰옥수수를 구입키로 하고 영월군과 협의중이다. 구입한 찰옥수수는 그룹 임직원들과 나눌 계획이다.

동강시스타는 수익개선과 지역경제활성화, 지역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만성적자인 사업구조를 탈피하기 위해 골프장9홀에서 18홀로 변경하고 객실을 당초 계획 451실에서 현재 300실로 축소운영하는 내용의 개발계획을 국토부에 제출하고 개발계획 동의 서명운동을 하고 있다.

영어학원 사업구조 개선을 통해 발생된 수익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폐광지역대체 사업으로서의 본연의 목적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