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김평우 변호사의 ‘탄핵을 탄핵하다’ 보도
상태바
MBC, 김평우 변호사의 ‘탄핵을 탄핵하다’ 보도
  • 오피니언뉴스
  • 승인 2017.02.20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가 원로변호사인 김평우 전 대한변협 회장이 쓴 '탄핵을 탄핵한다'라는 저서를 방송했다. 김 변호사의 멘트까지 집어 넣었다. 요즘과 같은 언론 상황에서 대단히 용기 있는 보도라고 평가된다.

 

[신간] 정통 법치주의자 '탄핵을 탄핵한다' 출간 (mbc)

◀ 리포트 ▶

전 대한변협 회장인 김평우 변호사는 '탄핵을 탄핵한다'라는 책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의 절차상 문제점을 지적했습니다.

[김평우/변호사]

"미국은 닉슨 대통령의 경우에 8개월이라는 장시간이 걸렸습니다. 한국은요 3일인가. 다 졸속이에요."

또 표결을 할 때는 사유별로 표결을 해야 하는데 국회 표결에서 탄핵사유로 든 13가지를 일괄 표결한 것은 민법상 의사표현 불일치로 취소나 무효 사유가 된다고도 했습니다.

촛불민심이 국민의 뜻이라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서는 한마디로 난센스라고 일축했습니다.

[김평우/변호사]

"크게 잡아서 500만 나왔다고 합시다. 그러면 그것을 국민의 10% 여론이지 전체의 여론은 아니지 않습니까. 수학적인 거예요."

대신 대통령 하야와 탄핵을 요구한 세력에 대해서는 법으로 조사를 해야 한다고 강도 높게 주장했습니다.

[김평우/변호사]

"필시 야당 측의 지도자가 자기가 대통령이 되고 싶어서 조기선거를 노리고 기획을 한 치밀한 사전선거 운동이라고 판정을 하고"

저자는 우리나라의 정치, 언론, 법조, 국민이 모두 법치주의와는 정반대 방향으로 치달려 나가고 있다며 신속히 바로 잡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