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세계적 로봇 기업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 완료
상태바
현대차그룹, 세계적 로봇 기업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 완료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06.21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12월 본계약 체결 이후 80% 지분 확보 인수 마무리
현대자동차그룹은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를 통해 로봇공학을 활용한 미래 모빌리티 개발을 강화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를 통해 로봇공학을 활용한 미래 모빌리티 개발을 강화한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로봇 전문 업체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를 완료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12월 본계약 체결 이후 인수 절차를 모두 마치고 소프트뱅크그룹으로부터 보스턴 다이내믹스에 대한 지배 지분 인수를 최종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거래에서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가치는 약 11억 달러로 평가됐다. 인수 결과 현대차그룹이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지분 80%, 소프트뱅크그룹이 20%를 보유하게 됐다.

현대차그룹은 로봇 신사업을 통해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물류 로봇, 안내 및 지원 로봇, 휴머노이드 로봇 시장 진입을 위한 자율주행(보행), 로봇팔, 비전(인지/판단) 등의 기술 분야에서 종합적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핵심 기술력을 갖춘 것으로 판단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4족 보행 로봇 ‘스팟’과 2족 직립 보행이 가능한 로봇 ‘아틀라스’ 등을 개발해 주목을 받았다. 지난 3월에는 창고·물류 시설에 특화된 로봇 ‘스트레치’를 선보였다.

현대차그룹은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로 로봇공학 분야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자율주행차,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및 스마트 팩토리 기술과의 시너지도 예상했다.

현대차그룹은 제조, 물류, 건설 분야에서도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역량을 접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