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허위 공시" 메디톡스 주장에 "아무런 오류 없다" 재반박
상태바
대웅제약, "허위 공시" 메디톡스 주장에 "아무런 오류 없다" 재반박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06.1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이 보툴리눔톡신 제제 '나보타' 관련 허위 공시를 했다는 메디톡스 측 주장에 정면으로 반박했다. 사진제공=대웅제약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대웅제약이 보툴리눔톡신 제제 '나보타' 관련 허위 공시를 했다는 메디톡스 측 주장에 정면으로 반박했다.

대웅제약은 지난 16일 메디톡스의 보도자료에 대해 "과거 공시 내용에 아무런 오류가 없다는 점이 명백하다"고 입장을 밝혔다.

우선 대웅제약은 미국 ITC(국제무역위원회) 소송 시작 이후 회사의 영업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 경우, 매 분기 공시 기준에 따라 해당 내용을 충실히 기재해 왔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또 메디톡스가 주장한 '공시 의무를 위반한 혐의' 역시 모두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했다. 지난 4월 특허청 고발과 5월 미국 소송은 둘 다 1분기 보고서의 공시 대상 기간이 올 3월말까지여서 공시 대상이 아닌 점이 명백하다는 것.

또한 대웅제약은 메디톡스가 '실적 부풀리기 관행'이라고 주장한 나보타 수출 계약금액 역시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수출금액은 공시상 2900억 원이었는데 대웅제약은 이를 보도자료를 통해 약 3000억 원으로 소개했다는 것. 대웅제약이 보도자료상 이 금액을 5000억 원대로 부풀렸다는 것이 메디톡스 주장이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메디톡스가 '대웅제약의 투자자 기만행위'라고 한 것은 자의적인 해석을 통해 언론을 기만하는 행위이며, 이는 오히려 그 동안 메디톡스가 저질러 온 수많은 불법 행위에 대한 논점 회피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이어 "오히려 메디톡스가 불법행위들에 대한 위험 관련, 불성실하게 공시한 점을 먼저 인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메디톡스가 무허가 원액으로 의약품을 만들거나 멸균처리 시설이 미비해 오염된 작업장에서 불량 제품을 생산하여 유통하는 등 부정행위를 저질러 온 것이 수 차례에 걸쳐 밝혀졌고, 이로 인해 식약처로부터 수차례 행정처분을 받았으며 사정당국들에서도 수사가 진행 중이라는 것이 대웅제약 주장이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메디톡스는 대 국민 기만행위를 멈추고 검찰 수사와 소송을 통해 드러나고 있는 불법행위의 진상부터 명확히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대웅 피타바스타틴 칼슘정의 동남아 지역 수출 공급 계약 공시 원문. 사진제공=대웅제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