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이공계 인재육성 프로그램 지원자 모집
상태바
퀄컴, 이공계 인재육성 프로그램 지원자 모집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06.14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 2021'
이공계 석박사과정 대학원생 학술논문 경연
— 최대 20건의 논문 선정해 연구 장학금 지원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는 최대 20건의 논문을 선정해 연구 장학금 지원한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퀄컴  테크날러지는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 2021(Qualcomm Innovation Fellowship Korea 2021)’의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4일밝혔다.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는 정규 석박사 과정에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학술 논문 경연 대회이다. 지원자는 인공지능 (AI), 머신러닝 (machine learning), 자율주행분야의 연구 논문을 제출하고 서면 및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들을 선발할 예정이다.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논문 제출 기한은 8월 15일까지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진행되는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도록 독려하는 것을 목표로 퀄컴 테크날러지 연구진들과 소통하고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지식 교류의 장도 마련한다.

논문의 아이디어 혁신·창의성, 연구 이해도·실험 결과, 추가 연구 잠재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수상자들을 선발한다. 퀄컴은 최종 선발된 최대 20팀에게 장학금을 소속 학교로 전달할 예정이다.

권오형 퀄컴코리아 사장은 “혁신적 가치를 발휘하고 미래지향적 변화를 이끌어갈 수 있는 이공계 인재들을 발굴 지원하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