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경기도와 함께 미래기술인력 양성 앞장선다
상태바
KT, 경기도와 함께 미래기술인력 양성 앞장선다
  • 정세진 기자
  • 승인 2021.06.0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미래기술학교’ 추진 업무협약 참여
KT AI플랫폼(AIDU) 기반 기업 개발자 양성 계획
“전문인력 양성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할 것”
구현모 KT 대표. 사진=KT
구현모 KT 대표. 사진=KT

[오피니언뉴스=정세진 기자] KT는 1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경기도 및 2개 공공기관, 8개 ICT기업과 함께 ‘기업참여형 미래기술 교육·훈련을 위한 경기도미래기술학교 추진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구현모 KT 대표, 이재명 경기도 지사를 비롯해 제윤경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 유승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 황성우 삼성SDS 대표, 김태창 네이버클라우드 전무, 조성현 만도 대표, 정덕균 포스코ICT 대표, 정승식 마이다스아이티 대표,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 유태준 마인즈랩 대표, 오승택 에이모 대표 등이 참석했다.

경기도미래기술학교는 ABC로 불리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Data), 클라우드(Cloud) 분야에서 최근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교육과 훈련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다. ICT 기업과 산업현장에서 즉시 투입이 가능한 미래기술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학력에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경기북부 직업능력 개발센터’, ‘경기도 미래기술 캠퍼스’, ‘데이터 산업인력 양성’ 3가지 사업으로 추진한다.

KT는 3가지 사업 중에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담당하는 ‘경기북부 직업능력 개발센터’에 참여한다. KT 클라우드 AI플랫폼(AIDU, 에이아이두)을 기반으로 기업 맞춤형 개발자 양성에 앞장선다.

KT는 ICT 분야에서 사내외 교육을 통해 확보한 역량과 경험을 토대로 교육과정 설계를 지원하고, AIDU 사내 전문강사 특강을 실시한다. 또한 KT 데이터센터(IDC, CDC), 파트너사 R&D시설 등 실제 산업현장 탐방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KT의 실습 기반 ‘AI 인증 자격평가’도 지원한다.

KT는 AI 및 클라우드 분야에서 대표적인 산학연 협의체인 ‘AI 원팀’, ‘클라우드 원팀’을 중심으로 미래기술 상생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사내 실무형 AI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전일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 교육 프로그램 이수자는 개발역량 평가를 위한 인증제(AI 인증 자격평가)를 내부적으로 만들기도 했다.

구현모 KT 대표는 “KT는 AI 및 클라우드 역량을 바탕으로 경기도가 추진하는 미래기술인력 양성 프로젝트를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KT는 ICT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의 디지털혁신(DX)을 이끄는 디지코로서 기업과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