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고출력 태양광 모듈 ‘큐피크 듀오 G10’ 출시
상태바
한화큐셀, 고출력 태양광 모듈 ‘큐피크 듀오 G10’ 출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05.18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에서 인정받은 제품 지속 출시 
한국 태양광 시장 발전 기여
한화큐셀은 미국, 독일, 영국, 일본 등 주요 에너지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한 핵심 제품 큐피크 듀오 시리즈를 국내 출시했다.
한화큐셀은 미국, 독일, 영국, 일본 등 주요 에너지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한 핵심 제품 큐피크 듀오 시리즈를 국내 출시했다. 사진제공=한화큐셀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한화솔루션의 그린에너지 사업부문인 한화큐셀은 고출력 태양광 모듈 ‘큐피크 듀오 G10(Q.PEAK DUO G10)’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큐피크 듀오 시리즈’는 미국, 독일, 영국 등 주요 에너지 시장에서 한화큐셀이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할 수 있게 한 핵심 제품군으로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2분기 내 주요국 주택용 시장 등 프리미엄 시장에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된 큐피크 듀오 G10 모듈의 최대 출력 485Wp(와트피크)로 기존 큐피크 듀오 G9 모듈보다 출력이 30Wp가량 높아졌다.  제로갭(Zero Gap), 고효율 하프셀, 와이어링 디자인을 포함하는 한화큐셀의 퀀텀 듀오 Z 기술이 적용됐다. 일반 태양광 모듈은 수십 개의 셀을 한 판에 모아 셀과 셀을 연결했기 때문에 셀과 셀 사이에 간격을 둬 물리적 안정성을 높인다. ‘제로갭’ 기술은 셀과 셀 사이의 공간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일반 셀을 반으로 잘라 저항을 줄인 하프셀과 12줄의 와이어로 셀을 고정해 간격 없이도 물리적 안정성을 유지한다. 간격을 줄여 생긴 면적에 추가로 셀을 배치해 동일 면적의 모듈에서 더 높은 출력을 제공한다. 

한화큐셀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의 품질 검사 기준보다 최대 3배 혹독한 조건으로 품질 관리를 진행한다. 작년 12월 세계적 검증기관인 ‘티유브이 라인란드(TÜV Rheinland)’의 신규 태양광 모듈 품질 검사(QCPV, Quality Controlled PV) 인증을 업계 최초로 획득하여 철저한 품질 관리를 인정 받았다.

한화큐셀은 주요 시장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한화큐셀은 지난 4월 수만명의 독일 소비자가 평가에 참여한 ‘독일 생활소비재 어워드(Life & Living Awards 2021)’ 태양광 분야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태양광 전문 리서치 기관인 이유피디 리서치(EuPD Research)가 선정하는 ‘태양광 톱 브랜드(Top Brand PV)’를 유럽 8년 연속, 호주 6년 연속 수상했다. 미국 주거용, 상업용 모듈 시장에선 각각 3년 연속, 2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이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세계 최고 수준의 철저한 품질 관리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은 제품들을 국내에 지속 출시해 한국 태양광 시장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