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8월 비대면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금융권, 8월 비대면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1.05.09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람회 홈페이지에 금융권 상시 채용정보 플랫폼 운영
AI 원스톱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온라인 채용설명회·취업선배 토크 콘서트 시행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은행연합회를 비롯한 금융권 55개사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후원 하에 8월 25일부터 이틀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금융권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금융권 상시 채용정보 플랫폼' 운영과 비대면 채용 준비를 위한 '인공지능(AI) 원스톱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한시적으로 운영했던 박람회 홈페이지는 '금융권 상시 채용정보 플랫폼'으로 전환해 12월까지 확대·운영하며, 금융권 채용달력을 비롯한 금융권 취업백서, 디지털 직무소개 등 금융권 취업정보를 총망라해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취업서류 작성부터 직무 컨설팅, 현직자 멘토링, 실전 모의면접까지 'AI 원스톱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금융권 기업과 구직자간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채용전형 및 인재상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이 진행되는 온라인 채용설명회와 현직자들의 취업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취업선배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은 8월 25일, 26일 양일간 비대면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며, 우수 면접자에 대해서는 올해 하반기 공채 시 1차 서류전형 면제를 시행할 계획이다.

2021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는 5월 10일 오픈하며, 5월 라이브 취업특강, 6월 취업선배 토크 콘서트, 7월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