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휴대폰 제조일로부터 4년간 A/S 지원...OS업데이트는 3년간
상태바
LG전자, 휴대폰 제조일로부터 4년간 A/S 지원...OS업데이트는 3년간
  • 정세진 기자
  • 승인 2021.04.0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모델 3년, 일부 보급형 모델 2년 지원
벨벳, 윙의 경우 2023년까지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지원
국내의 경우 휴대폰 A/S는 최소 4년 지원
전국 120여 개 서비스센터도 기존과 동일하게 이용 가능
LG전자는 휴대폰 사업 종료 이후에도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와 사후서비스(AS)를 지속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사진=연합뉴스LG전자는 휴대폰 사업 종료 이후에도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와 사후서비스(AS)를 지속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LG전자는 휴대폰 사업 종료 이후에도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와 사후서비스(AS)를 지속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정세진 기자] LG전자는 8일 휴대폰 사업 종료 이후에도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와 사후서비스(A/S)를 지속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휴대폰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는 최대 3년간 지원하고, 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휴대폰 A/S는 제품 최종 제조일로부터 최소 4년간 지원할 계획이다.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지원 기간은 기존 프리미엄 모델 2년, 일부 보급형 모델 1년에서 각 1년씩 추가해 프리미엄 모델 3년, 일부 보급형 모델 2년으로 연장한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오는 7월 말 휴대폰 사업 종료 이후에도 LG전자 휴대폰을 구매한 소비자는 휴대폰 운영체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대상 모델은 2019년 이후 출시된 제품 가운데 프리미엄 및 일부 보급형 모델부터 적용된다. LG전자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지원은 구글의 OS 배포 일정, 제품 성능, 제품 안정화 수준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LG전자는 “판매 제품에 대해 끝까지 책임지고 사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가치를 실현해 나갈 방침”이라며 “이를 위해 사업 종료 이후에도 글로벌 시장에서 국가별 기준과 법령에 따라 A/S, 부품 공급에 만전을 기한다”고 설명했다.

LG휴대폰을 사용하는 고객은 전문 수리 역량을 갖춘 엔지니어들이 있는 전국 120여 개 서비스센터를 기존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간편결제 서비스인 LG 페이도 사업종료 후 최소 3년간 유지키로 했다.

또한 통신사업자 등 거래선과 약속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5월 말까지 휴대폰을 생산한다. 고객은 사업 종료 이후에도 유통 재고가 소진될 때까지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A/S 등 사후지원 걱정 없이 휴대폰을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