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마트폰 철수] 5조적자 사업' 종료..."구조개선 본격화"
상태바
[LG, 스마트폰 철수] 5조적자 사업' 종료..."구조개선 본격화"
  • 정세진 기자
  • 승인 2021.04.0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스마트폰 생산 및 판매 종료" 공지
코스피, 30분간 매매 정지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 철수를 결정했다. 사진=연합뉴스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 철수를 결정했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정세진 기자] LG전자가 5일 이사회를 열고 스마트폰 사업을 담당하는 MC사업본부의 사업철수를 결정했다. 

이날 LG전자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스마트폰 사업 철수에 관한 ‘주요사항보고서(영업정지)’를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LG전자는 “MC사업부문(휴대폰 사업) 생산 및 판매 종료”한다. LG전자가 공시한 영업정지 사유는 “휴대폰 사업 경쟁심화 및 지속적인 사업부진”과 “내부자원 효율화를 통해 핵심사업으로의 역량 집중 및 사업구조 개선”이다. 

LG전자가
LG전자는 이날 중요 내용 공시에 따른 매매거래 정시 공시에 따라 오전 10시 29분부터 30분간 거래가 정지됐다. 사진=네이버 증권 캡처

LG전자는 향후 대책으로 “선택과 집중을 통한 전사 사업 포트폴리오 개선”을 제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LG전자는 스마트폰 사업 영업 정지 영향으로 “단기적으로는 전사 매출액의 감소가 있을 수 있으나, 중장기적으로는 사업 체질 및 재무구조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지난해 LG전자는 연결기준 63조원의 매출을 기록했지만 이중 스마트폰 사업을 담당하는 MC 사업본부의 매출은 5조2171억원으로 약 8.2%에 불과하다. 

한편 LG전자 주식은 '중요내용 공시에 따른 매매거래정지' 공시에 따라 이날 오전 10시 29분부터 30분간 거래가 정지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