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 사장 승진
상태바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 사장 승진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04.0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구조 혁신, 글로벌 사업 확장 주도 이끌어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대표(사진)가 1일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했다. 사진제공=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대표(사진)가 1일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했다. 사진제공=SK바이오사이언스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대표(54)가 1일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했다.

안재용 사장은 지난 1998년 SK케미칼에 입사 후 SK건설 경영지원담당, SK가스 경영관리실장 등 그룹 내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으며 2014년 SK케미칼 LS 전략기획실장, 2016년 9월 SK케미칼 VAX사업부문장에 이어 2018년 7월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안 사장은 SK바이오사이언스 출범과 함께 대표로 취임해 회사의 사업구조 혁신과 글로벌 사업 확장을 주도한 인물이다. 

특히 코로나19라는 전 세계적인 위기 상황에서 회사의 중장기 성장 비전을 제시하고 기존 사업의 고도화와 적극적인 신사업 개발을 추진해 SK바이오사이언스의 위상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향후 안재용 사장의 리더십 아래 코로나19 백신의 자체 개발과 위탁생산을 성공적으로 완수함으로써 백신 주권 확보와 기업가치 증대를 동시에 이룬다는 계획이다.

또 차세대 폐렴구균 백신을 비롯한 기존 연구개발 활동을 가속화하고 mRNA 백신 등 새로운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글로벌 백신·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하는 한편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사회적 기업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ESG 경영을 강화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