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배터리 소송 주주이익과 기업가치 보호 최선 다할 것”
상태바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소송 주주이익과 기업가치 보호 최선 다할 것”
  • 최인호 기자
  • 승인 2021.03.2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요구 수용불가 제확인
SK이노베이션 제 14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이명영 이사가 의장을 맡아 진행했다.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오피니언뉴스=최인호 기자]SK이노베이션은 26일 진행된 주주총회에서 친환경 에너지와 소재 중심 기업으로 전면적이고 근본적인 혁신을 통해 뉴SK이노베이션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배터리 분쟁에 대해서는 남은 법적 절차를 통해 주주이익 보호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남은 절차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배터리 사업의 경쟁력을 현격히 낮추고 미국 사업을 지속할 수 없게 만드는 경쟁사의 요구는 수용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SK이노베이션 이사회 의장 인사말은 해외 출장중인 김준대표이사를 대신해 주주총회 의장을 맡은 이명영 이사가 발표했다.

이명영 SK이노베이션 이사는 미국에서 배터리 사업을 지속할 의미가 없거나 사업 경쟁력을 현격히 낮추는 수준의 경쟁사의 요구는 수용 불가능하다고 재확인했다.
이명영 SK이노베이션 이사는 미국에서 배터리 사업을 지속할 의미가 없거나 사업 경쟁력을 현격히 낮추는 수준의 경쟁사의 요구는 수용 불가능하다고 재확인했다.

이 이사는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 소송 문제로 주주 여러분들에게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면서 "영업비밀이 무엇인지 분명하지는 않다는 점을 인정하면서도 문서관리 미흡을 이유로 사건의 본질인 영업비밀 침해 여부에 대한 사실관계는 판단하지 않은 채 경쟁사의 모호한 주장을 인용한 점에 대해 매우 안타깝다"고 강조했다.

이어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는 지금까지 한번도 발화 사고가 나지 않는 등, 안정성과 품질 측면에서 고객들로부터 차별적 경쟁력을 인정받아 왔다"면서 "앞으로도 남아있는 법적 절차에서 주주와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미국에서 배터리 사업을 지속할 의미가 없거나 사업 경쟁력을 현격히 낮추는 수준의 경쟁사의 요구는 수용 불가능하다는 점을 다시 한번 밝힌다"고 덧붙였다.

이 이사는 "세계적으로 기업들을 향한 ESG 경영 요구가 거세지고 있고 특히 환경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대응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Green(친환경) 중심으로 회사의 Identity(아이덴터티)와 Portfolio(포트폴리오), 자산구조를 전면적이고 근본적으로 혁신해 Green Energy & Material Company(친환경 에너지와 소재 중심 기업) 로 도약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