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쓱 파트너스' 오픈마켓 진출…온라인 몸집 키운다
상태바
SSG닷컴, '쓱 파트너스' 오픈마켓 진출…온라인 몸집 키운다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03.2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20일부터 시범운영…상반기 중 론칭
입점 간소화, 핸드폰만 있으면 가입 가능
신선식품·명품 등 일부 카테고리는 제외
SSG닷컴이 오픈마켓 ‘쓱(SSG) 파트너스’를 내달 20일부터 시범 운영 시작한다. 사진제공=SSG닷컴
SSG닷컴이 오픈마켓 ‘쓱(SSG) 파트너스’를 내달 20일부터 시범 운영 시작한다. 사진제공=SSG닷컴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SSG닷컴이 입점 셀러를 위한 ‘쓱(SSG) 파트너스(판매자 센터)’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다음달 20일부터 오픈마켓 시범 운영을 시작하고 시스템 안정화 기간을 거쳐 상반기 중에 해당 서비스를 정식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쓱 파트너스는 SSG닷컴에 입점한 셀러들이 회원가입부터 상품 등록 및 관리, 프로모션 등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전용 플랫폼의 명칭이다. 

오픈마켓 셀러들은 이날 오전 9시 이후부터 쓱 파트너스를 통해 SSG닷컴에서 판매할 상품을 미리 등록할 수 있으며, 오픈마켓 외에 기존 종합몰 입점을 위한 상담 신청도 할 수 있다.

SSG닷컴이 오픈마켓 서비스 도입을 결정한 가장 큰 이유는 상품 경쟁력 확보다. e커머스 업계에서 취급 상품의 종류가 많다는 것은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검색했을 때 해당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SSG닷컴은 오픈마켓이 정식으로 도입되면 현재 취급하고 있는 약 1000만 종의 상품 수를 크게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오픈마켓의 특성상 가격 경쟁도 자연스럽게 이뤄져 소비자 선택의 폭도 한층 넓어질 전망이다.

이를 위해 SSG닷컴은 판매자 입점 기준을 대폭 낮췄다. 오픈마켓 셀러의 경우 기존 SSG닷컴 입점 방식(종합몰 방식)과 달리 입점 신청과 심사 및 승인 과정 등이 생략되고 본인 명의의 핸드폰 인증만 거치면 누구나 셀러(개인 판매자)가 될 수 있도록 가입절차를 간소화했다. 

국내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있으면 ‘국내 사업자’로, 해외 거주 국가에서 사업자등록을 했다면 ‘해외 사업자’로 가입할 수도 있다.

다만, 식품과 생필품 일부를 비롯해 명품 및 패션 브랜드 일부 카테고리 등은 오픈마켓 서비스 도입에서 제외될 예정이다. 이는 식품의 경우 상품 신선도와 시간대 배송 지정의 장점을 유지하는 한편, 고가 명품 카테고리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가품 이슈 등을 사전에 방지해 SSG닷컴이 가진 ‘신뢰도’를 유지한다는 전략적 판단이다.

곽정우 SSG닷컴 운영본부장은 “이번 판매자 센터 오픈을 시작으로 상품경쟁력을 가진 셀러들이 많이 입점해 주길 기대한다”며 “당사 플랫폼 경쟁력과 우수 셀러가 조화를 이루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오픈마켓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