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제판분리 통해 '미래에셋금융서비스' 새 출발
상태바
미래에셋생명, 제판분리 통해 '미래에셋금융서비스' 새 출발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1.03.0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대리점(GA) 넘어 종합자산관리 전문회사로 도약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8일 제판분리를 마무리하고 미래형 보험사로 도약하기 위한 첫걸음을 기념해 자회사형 법인보험대리점(GA)인 미래에셋금융서비스의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보험상품개발과 판매조직을 분리하는 일명 '제판분리'는 보험 선진국을 중심으로 확대되는 추세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보험 상품을 구매할 때 여러 회사의 상품을 비교 분석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취사선택할 수 있으며, 보험회사는 혁신 상품의 개발과 서비스, 자산운용에 집중할 수 있다.

판매회사는 마케팅 인프라를 집적해 단순 보험판매회사가 아닌 종합자산관리 전문회사로 도약할 수 있다. 

제판분리 성공을 목표로 미래에셋생명은 작년 12월 채널혁신추진단을 출범해 미래에셋금융서비스의 영업제도와 조직을 재정비하고, IT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치밀한 준비를 해왔다. 또한 지난 2월에는 700억원의 유상증자로 미래에셋금융서비스의 자본금은 약 900억원으로 늘어났다. 

GA 업계 1위인 지에이코리아의 자본 규모가 350억원 수준인 것을 고려하면 투자규모는 상당히 크다. 이를 바탕으로 미래에셋금융서비스는 전국적으로 41개의 사업본부를 운영하는 새로운 조직으로 발돋움했으며, 설계사(FC) 3500여명이 8일부터 영업을 시작한다. 

미래에셋금융서비스는 GA특유의 장점을 살려 모든 보험상품을 비교 분석해 최선의 포트폴리오를 제시하고, 모바일 중심의 디지털 인프라 구축과 다양한 금융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 8개 손해보험사와 6개 생명보험사와 제휴를 마치고 다양한 보험상품 포트폴리오 구성이 가능하도록 영업시스템을 갖췄다. 

특히 미래에셋생명에서 10년동안 최고경영자(CEO) 역할을 수행한 하만덕 부회장이 미래에셋금융서비스의 수장으로 직접 진두지휘에 나서 제판분리의 성공적인 안착과 함께 보험업계의 새로운 경영모델을 구현하는데 선구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 부회장은 미래에셋생명의 IPO, 베트남 진출, PCA생명 합병 등을 추진하며 미래에셋생명을 국내 은퇴설계 시장의 리딩컴퍼니로 이끈 주역이다.

하 부회장은 "미래에셋의 핵심가치인 '고객동맹'은 무엇보다 먼저 이용자가 잘되게 하는 것"이라며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는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은 물론 생명보험, 손해보험 구분없이 각 분야에서 차별화된 강점이 있는 다양한 보험상품 중 가장 좋은 솔루션을 찾아 연결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궁극적으로는 이용자에게 최적의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시할 수 있는 종합자산관리 전문회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생명은 원수사 전문 분야에 역량을 집중해 소비자 맞춤형 혁신상품 개발과 함께 방카슈랑스, 법인영업 등 제휴 채널에 경쟁력 있는 상품을 제공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구현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