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삼성카드, 포인트 특화 신용카드 5월 출시
상태바
카카오페이-삼성카드, 포인트 특화 신용카드 5월 출시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1.03.0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 PLCC 카드 출시
카카오페이포인트 특화 서비스 제공
사진제공=카카오페이
사진제공=카카오페이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카카오페이가 삼성카드와 함께 오는 5월 출시를 목표로 '카카오페이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를 준비 중이라고 2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신용카드는 카카오 고유의 브랜드 가치를 기반으로 카카오페이포인트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와 선물하기, 택시, 멜론, 웹툰 등 카카오의 주요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와 삼성카드는 전략적 제휴를 맺고 지난해부터 PLCC를 준비해왔다. 양사는 현재 사용자들을 사로잡을 기능과 디자인, 프로모션 등 개발부터 가입 유치, 이용 활성화 등 전 과정에서 긴밀한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카카오페이포인트는 카카오페이 이용 시 적립되는 포인트로 현재 온라인에서 결제할 때 현금 대신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머니와 별도로 200만포인트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1포인트부터 쓸 수 있다. 

카카오페이 결제는 카카오 내부 서비스뿐 아니라 편의점, 카페, 식당, 영화관, 백화점 등 국내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매장과 온라인 쇼핑, 배달, 스트리밍 서비스, 앱 마켓, 해외 직구 사이트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약 60만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진 카카오페이 사업 총괄 부사장(COO)은 "3500만 사용자를 보유한 금융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와 카드 업계에서 디지털 역량을 보유한 삼성카드의 협업으로 사용자에게 최고의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포인트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