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팀 식기세척기, 세균·바이러스 99.999% 제거 입증
상태바
LG전자 스팀 식기세척기, 세균·바이러스 99.999% 제거 입증
  • 정세진 기자
  • 승인 2021.02.2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텍·KTR·세계김치연구소 등 시험 통해 살균성능 인정
식중독 원인균 12종, 병원성 세균·바이러스 8종 살균 효과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TrueSteam) 기능을 탑재한 LG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사진제공=LG전자

[오피니언뉴스=정세진 기자]LG전자는 자사 스팀 식기세척기가 국내에서 가장 많은 20종의 세균·바이러스를 없애준다는 시험결과가 나왔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는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TrueSteam) 기능이 있는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대표모델명: DFB22S) 제품으로 세균과 바이러스 제거성능을 검증 연구를 진행 중 ”이라며 “최근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인터텍,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세계김치연구소 등과 실험한 결과 총 20종의 세균 및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식중독 원인균 외에 폐렴, 이질 등 세균성 질병과 다양한 감염을 유발할 수 있는 병원성 세균 및 바이러스 8종을 스팀 식기세척기가 99.999% 제거한 시험결과를 추가 확보했다는게 LG전자의 설명이다. 

LG 스팀 식기세척기는 황색포도상구균, 장염비브리오균, 살모넬라, 노로바이러스, 장관출혈성대장균(O157:H7),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스 등 식중독을 일으키는 대표 원인 세균과 바이러스 6종(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기준)을 비롯한 식중독 원인균 총 12종을 99.999% 제거하는 성능을 입증한 바 있다.

LG전자는 이지현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교수팀과 함께 스팀 식기세척기의 세척력이 손설거지보다 약 26% 더 뛰어남을 입증한 바 있다. 이 제품은 국내 제조사의 식기세척기 가운데 유일하게 석회질을 줄여 물얼룩을 감소시켜 주는 연수장치를 갖추고 있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LG 스팀 식기세척기의 차별화된 깨끗함과 편리함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