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부회장 "시스템반도체 신화 만들자"...새해 첫 현장 행보
상태바
이재용 부회장 "시스템반도체 신화 만들자"...새해 첫 현장 행보
  • 정세진 기자
  • 승인 2021.01.04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부회장, 삼성전자 평택 2공장 방문
이재용(오른쪽)삼성전자 부회장이 4일 평택 2공장을 방문 건설현장을 점검하며 현장 브리핑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오피니언뉴스=정세진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평택 2공장으로 새해 첫 출근을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이 부회장이 평택 2공장에서 열린 파운드리 생산설비 반입식에 참석한 후, 반도체부문 사장단과 중장기 전략을 점검하는 것으로 2021년 경영 행보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평택 2공장은 D램, 차세대 V낸드, 초미세 파운드리 제품까지 생산하는 첨단 복합 생산라인으로 올해에는 파운드리 생산을 위한 설비를 반입 중이다. 

삼성전자는 “최근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고려해 행사 참석 인원을 10명 이하로 최소화했으며,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재용 부회장은 ▲평택 2라인 구축/운영 현황 ▲반도체 투자/채용 현황 ▲협력회사와의 공동 추진과제 등을 보고받고, 초미세 반도체 회로 구현에 필수적인 EUV(Extreme Ultra Violet, 극자외선) 전용라인을 점검한 후 평택 3공장 건설 현장을 찾아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반도체 생산설비 반입식 현장에서 이재용 부회장은 "2021년 새해를 맞아 새로운 삼성으로 도약하자, 함께 하면 미래를 활짝 열 수 있다”며 “삼성전자와 협력회사, 학계, 연구기관이 협력해 건강한 생태계를 만들어 시스템반도체에서도 신화를 만들자"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생산설비 반입식에 참석한 협력회사 대표들과 국내  반도체 생태계 육성과 상호협력 증진 방안도 논의했다.
 
이재용 부회장은 2019년 '반도체 비전 2030'을 발표한 후 시스템반도체 사업을 직접 챙기고 있다. 반도체 비전 2030에 따라 삼성전자는 2030년까지 133조원을 투자해 시스템반도체 세계 1위를 달성할 계획이며, 이를 위한 투자 및 고용확대와 별도로 국내 중소  팹리스 기업들을 대상으로 ▲공정 설계 지원 ▲시제품 생산 지원  ▲기술교육 확대 등을 통해 경쟁력 향상 및 생태계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이날 파운드리 반입식 행사에는 이 부회장을 비롯해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 최시영 파운드리사업부장 사장 외에도 이용한 원익IPS 회장, 박경수 피에스케이 부회장, 이우경 ASML코리아 대표, 이준혁 동진쎄미켐 부회장, 정지완 솔브레인 회장 등 협력회사 대표 5명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