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맑은바다 금융상품'서 모은 3억 세계자연기금에 기부
상태바
KB국민은행, '맑은바다 금융상품'서 모은 3억 세계자연기금에 기부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0.12.2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이 지난 18일 'KB맑은바다 금융상품' 가입으로 모아진 기부금 3억원을 세계자연기금(WWF)에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지난 18일 'KB맑은바다 금융상품' 가입으로 모아진 기부금 3억원을 세계자연기금(WWF)에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KB국민은행이 지난 18일 'KB맑은바다 금융상품' 가입으로 모아진 기부금 3억원을 세계자연기금(WWF)에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KB맑은바다 금융상품은 고객과 함께하는 KB 그린 웨이브(Green Wave)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해 6월 출시됐다. 

해당 상품은 'KB맑은바다 공익신탁'과 'KB맑은바다적금'으로 구성돼 있으며, 해양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맑은바다 만들기에 고객과 함께 동참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KB맑은바다 공익신탁은 상품을 가입하는 고객이 은행에 납부하는 보수의 10%를 고객 명의로 기부하는 상품이다. 두 달 만에 1억원이 조성됐으며, KB국민은행도 고객의 기부금과 동일한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1억원을 기부해 총 2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KB맑은바다적금은 해양쓰레기 줄이기 활동 동참, 종이 통장 미발행 등 친환경 실천을 하면 우대금리 혜택을 주는 특화상품이다. 적금 한 좌당 5000원이 적립됐고, 은행 기부금을 더해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기부금 총 3억원은 세계자연기금에 전달돼 해양쓰레기 수거 및 제주도 양식장 환경개선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환경 정화 사업을 위해 바닷속 쓰레기를 청소하고, 양식환경을 개선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맑은바다 금융상품은 고객과 함께 환경문제를 해결해 나가기 위한 친환경 특화상품"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