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엔 뭐하지?] 지친 심신을 영화로 '위로'...연말까지 다양한 장르로 달래기
상태바
[주말엔 뭐하지?] 지친 심신을 영화로 '위로'...연말까지 다양한 장르로 달래기
  • 김이나 컬쳐에디터
  • 승인 2020.12.1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상영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강화로 오후 9시 상영 종료
넷플릭스 오리지널 '프롬', '미드나이트 스카이' 외 다큐멘터리, 유럽영화 등 극장에서
넷플릭스, 한 해 동안 한국인들에게 가장 인기많았던 장르별 인기 작품 공개
왓챠, 매주 수요일 마다 인기작 상영 예정...'해리포터' 시리즈부터 '1917' 까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지만 상영관에서 개봉되는 '미드나이트 스카이'.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지만 상영관에서 개봉되는 '미드나이트 스카이'.사진=넷플릭스

[오피니언뉴스=김이나 컬쳐에디터] 수능이 끝났고 연말 연시가 다가오지만 거리는 차분하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으로 서울시 상영관은 2주간 저녁 9시에 문을 닫는다. 상영회차가 저녁 7~8시 전후에 배정되지 않는다면 오후 6시가 마지막 회차다. 이럴바엔 영업을 안하는게 낫겠다는 관계자의 푸념도 들린다.

연말을 맞아 개봉을 검토한 영화들의 고민도 커져가고 있다. 공유, 박보검 주연의 SF영화 ‘서복’, 류승룡, 염정아의 뮤지컬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영화 ‘조제’ 등이 12월 개봉 예정이었으나 연기를 결정하거나 고심하고 있다.

2018년 칸국제영화제 4개 부문 수상작인 ‘걸’과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소울’, 로버트 드니로 주연의 ‘워 위드 그랜파’ 등 외국 영화들도 예정된 시사회를 취소하고 개봉을 연기했다.

화제작이나 블록버스터 대작은 보이지 않지만 뮤지컬 영화, 다큐멘터리, 유럽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관객을 기다리고 있어 그나마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위안거리다.

한편 CGV는 오는 23일까지 청소년 고객에게 2D 영화를 6천원으로 볼 수 있는 온라인 쿠폰을 증정한다. 메가박스는 통신사 SKT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2D 영화 무료티켓 1장과 싱글 콤보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영화 '더 게이트'.사진=네이버영화
영화 '더 게이트'. 사진=네이버영화

넷플릭스 영화부터 다큐멘터리, 유럽영화까지 포진

2018년 브로드웨이 무대에서 선보인 후 토니상 7개 부문 후보로 오른 동명의 뮤지컬 영화 ‘더 프롬’은 지난 2일 개봉했다. 

여자친구와 졸업파티에 갈 수 없게 된 한 소녀를 돕기 위해 왕년의 브로드웨이 스타들이 뭉치며 벌이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메릴 스트립, 제임스 코든, 니콜 키드먼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화제다.

길고양이의 삶과 이들을 돌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고양이 집사'는 3일 개봉했다. 고양이와 교감하는 집사들의 모습을 수채화처럼 그린 영화로 배우 임수정이 내레이션을 맡았다.

스페인 영화 '더 게이트'는 한순간에 정당의 모든 비리 사건을 덮어쓰게 될 위기에 처한 부패한 정치가 '마누엘'이 추락한 정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사투하는 모습을 그린 정치 스릴러. 스페인의 오스카로 불리는 고야상 7관왕에 오른 수작이다.

실화 바탕의 영화 '그날이 온다' 는 비폭력주의 혁명가 ‘모세’와 FBI 요원 '켄드라'가 벌이는 이야기를 그린 범죄 코미디 영화. 독특한 캐릭터와 잘 짜인 스토리로 호평을 받았다. 신예 마샨트 데이비스가 모세 역을, '트와일라잇' 시리즈로 얼굴을 알린 안나 켄드릭이 좌충우돌 FBI 요원 '켄드라' 역을 맡아 극강의 케미를 선보였다. 

조지 클루니가 연출, 주연을 맡아 화제를 모았던 넷플릭스 영화 ‘미드나이트 스카이’도 지난 9일 극장 개봉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재난으로 종말을 맞게된 지구를 배경으로 북극에 남겨진 과학자 오거스틴과 탐사를 마치고 귀환하던 중 지구와 연락이 끊긴 우주 비행사 설리가 짧은 교신에 성공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뤘다.

아르헨티나 영화 '7일간의 정상회담'은 대통령으로 당선된 후 스캔들이 터져 위기를 맞게 된 주인공의 사건을 그렸다. ‘누구나 아는 비밀’, ‘엘 시크레토: 비밀의 눈동자’ 등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 리카도 다린이 주연을 맡았다.

넷플릭스에서 한국인이 가장 사랑한 콘텐츠에 선정된 '킹덤 시즌2'.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에서 한국인이 가장 사랑한 콘텐츠에 선정된 '킹덤 시즌2'.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올해 한국인이 가장 사랑했던 콘텐츠 공개

넷플릭스는 올 한해 동안 국내에서 가장 인기 많았던 장르별 인기 작품을 한 자리에 모아 지난 10일 공개했다. 뉴욕타임스 선정 '2020년 최고의 인터내셔널 TV쇼 TOP 10'에 이름을 올리기도 한 김은희 작가의 '킹덤 시즌2'는 스릴러 부문에서,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로맨스 부문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다.

판타지 부문에서는 독특한 세계관과 판타스틱한 스토리로 화제를 모은 '보건교사 안은영'이, 드라마 부문에서는 파격적인 소재로 눈길을 끈 '인간수업'이 인기를 모았다.

액션 부문에서는 샤를리즈 테론이 주연을 맡은 '올드 가드'가 인기가 높았다. '올드 가드'는 특수 효과, 음향, 영상 등에 참여한 스태프의 85%가 여성 인력으로 구성돼 주목을 받은 작품. 다큐멘터리 부문에서는 걸그룹 블랙핑크의 여정을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 가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

이번에 선정된 작품들은 넷플릭스가 2020년에 공개하고 현재까지 스트리밍 중인 작품을 대상으로 선정된 것으로 최초 공개 이후 첫 28일 동안의 콘텐츠 시청 현황을 기준으로 집계된 결과다.

한편 극장 개봉이 미뤄져 넷플릭스로 노선을 바꾼 영화들도 이어지고 있다. ‘사냥의 시간’에 이어 제작비 240억원 규모의 송중기 주연의 '승리호'와 박훈정 감독의 ‘낙원의 밤’이 넷플릭스 개봉을 앞두고 있다.

영화 '1917' 사진=네이버영화
영화 '1917'. 사진=네이버영화

'해리포터'에 이어 1917까지...왓챠, 매주 수요일마다 인기 영화 선보여

왓챠는 12월 한달 동안 매주 수요일 대작과 인기작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미 1일부터 '해리 포터' 시리즈를 공개한 왓챠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을 비롯해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해리포터와 불의 잔',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해리포터와 혼혈왕자',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1',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2'까지 총 8편의 시리즈를 제공하고 있다.

9일 공개되는 '1917'은 지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기생충'과 쌍벽을 이뤘던 샘 멘데스 감독 연출의 전쟁 영화로 영화 전체를 롱테이크로 촬영, 많은 영화팬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16일에는 다니엘 크레이그가 본드로 출연한 '007' 시리즈를 공개한다. '007 카지노 로얄', '007 퀀텀 오브 솔러스', '007 스카이폴', '007 스펙터'까지 총 4편의 영화를 모두 왓챠에서 시청할 수 있다.

23일에는 톰 크루즈 주연의 '미션 임파서블' 1편부터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까지 총 5편을, 30일에는 판타지 대작 '호빗' 시리즈와 초호화 캐스팅에 빛나는 추리물  '나이브스 아웃'이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