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은행부문 1위
상태바
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은행부문 1위
  • 양소희 기자
  • 승인 2020.12.07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이래 총 14회 선정
혁신적 IT인프라 구축 등 높이 평가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 전경. 사진제공=KB국민은행.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 전경. 사진제공=KB국민은행.

[오피니언뉴스=양소희 기자] KB국민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 발표하는 2020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NCSI조사에서 은행권 처음으로 총 14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NCSI 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 향상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 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발하여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ACSI(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올 들어서도 KB국민은행은 인공지능, 빅테이터, 클라우드 등 혁신적인 IT인프라를 구축한 차세대 전산시스템‘The K 프로젝트’를 오픈하고, 대면 채널과 비대면 채널간의 심리스(Seamless)한 연계를 지원하여 차별화된 디지털 환경을 제공하는 등 소비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왔다.  

KB국민은행은 또 영업점 방문객들에게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만족도 조사방식을 기존 전화 설문 조사에서 모바일 기반의 고객경험 조사로 변경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들이 즐거운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인 영업 인프라 구축, 금융권 최고 수준의 디지털 혁신, 금융소비자 권익 향상과 보호, 지속적인 ESG 활동 등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