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KB금융 회장, 3연임 확정...허인 은행장은 연임
상태바
윤종규 KB금융 회장, 3연임 확정...허인 은행장은 연임
  • 양소희 기자
  • 승인 2020.11.20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19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B금융지주

[오피니언뉴스=양소희 기자]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의 3연임과 허인 KB국민은행장의 연임이 20일 확정됐다.

KB금융지주는 20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윤 회장 사내이사 선임안과 허 행장 기타비상무이사 선임안을 원안대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윤 회장은 이번 3연임으로 2023년 11월까지 3년간 다시 KB금융그룹을 이끌게 됐다. 윤 회장은 지난 2014년 11월 회장으로 취임한 후 2017년 연임에 성공한 바 있다.

윤 회장은 이날 주총에서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넘버원 금융그룹,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그룹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핵심 경쟁력 기반의 사업모델 혁신, 금융플랫폼 혁신, 글로벌 진출 확대, ESG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창의적이고 개방적 조직으로의 진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허 행장은 지난해 2년 임기를 마친 뒤 1년 연임했고, 이번 두 번째 연임으로 임기가 내년 말까지다.

한편 이날 주총에서는 KB금융지주 우리사주조합이 추천한 윤순진 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 류영재 서스틴베스트 대표의 사외이사 선임 안건이 투표에 부쳐졌지만 부결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