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투자자 보호위한 소비자자문단 'S-프렌즈' 신설  
상태바
신한금융투자, 투자자 보호위한 소비자자문단 'S-프렌즈' 신설  
  • 양소희 기자
  • 승인 2020.11.1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설 'S-프렌즈' 자문단 총 16명으로 구성
법률·회계·부동산 등 전문가 6명에,
일반 금융소비자 연령대별로 10명
서울 여의도소재 신한금융투자 본점. 사진=연합뉴스.
서울 여의도소재 신한금융투자 본점.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양소희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18일 금융투자자 자문기구인 ‘S-프렌즈’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투자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신설된 ‘S-프렌즈’는 투자상품 외부전문가와 일반고객 자문단으로 구성돼 다양한 시각으로 금융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자문을 하게 된다. 

외부전문가 자문단은 법률, 회계, 부동산, 리스크 등 분야별 전문가 6인으로 구성되며, 상품 출시 전 외부의 시각으로 리스크 요인을 검증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일반소비자 자문단은 공모를 통해 주부, 고령자, 회사원, 대학생 등 다양성에 초점을 맞춰 10인으로 구성됐으며, 고객 관점의 생생한 의견을 적극 수렴, 상품과 서비스 업무 개선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신한금융투자는 올 들어 상품의 선정·판매·사후관리에 이르는 모든 절차를 소비자보호에 맞춰 상품심사 및 리스크 관리 기능을 소비자보호본부로 일원화했다. 신설된 ‘S-프렌즈’도 소비자보호본부의 고객중심 정책 중 하나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소비자 자문기구 ‘S-프렌즈’가 고객 관점에서 모든 업무를 재정의하자는 취지로 시작했다”면서 “각계 전문가 의견 수렴 및 내·외부 시각에서 이중 검증을 통해 대고객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