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올가홀프드, 김치품귀 현상에도 김장김치 사전 예약 판매
상태바
풀무원 올가홀프드, 김치품귀 현상에도 김장김치 사전 예약 판매
  • 정세진 기자
  • 승인 2020.10.2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장 밀키트 2종’, ‘소포장 김치 3종’ 동시 판매
사전 예약 시 10% 할인
안전성이 검증된 시설에서 가공한 올가홀푸드의 '유기농 김장김치' 사진제공=올가홀푸드
안전성이 검증된 시설에서 가공한 올가홀푸드의 '유기농 김장김치' 생산과정. 사진제공=올가홀푸드

[오피니언뉴스=정세진 기자] 풀무원 계열사 올가홀푸드는 김장철을 맞아 유기농 배추의 안정적인 물량을 통해 산지 직송 김장김치 사전 예약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유기농 배추로 산지에서 바로 담근 김장김치 사전 예약 할인 행사를 올가 온라인몰과 전국 매장에서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올가는 "이날 행사에서는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올해는 유독 긴 장마와 태풍으로 인해 배추 품질이 저하됐고 출하량이 줄면서 배추 수급이 어렵고 가격도 상승하며 김장철을 앞두고 공급 불안정성이 높아졌다.

올가 관계자는 "농가와 계약을 맺어 김장 배추와 김장세트를 물량 걱정 없이 공급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올가 유기농 김장김치 사전예약 행사를 통해 산지 직송 절임배추, 김장 포기김치(3종)과 김장세트(4종)로 만나볼 수 있다.

직접 김치를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김장세트 상품도 선보인다. 절임배추(5kg/10kg)와 김치 양념소(2kg/4.5kg)를 준비했고, 양념소는 중부식과 남도식으로 고객의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김장을 포기하는 대신 포장김치를 찾는 ‘김포족’ 과 바쁜 맞벌이 가정, 다양한 종류의 김치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1.3kg의 소포장 김치 3종, ‘올가 알싸한 여수돌산갓김치’, ‘올가 아삭한 총각김치’, ‘올가 시원한 열무김치’도 판매한다.

수육용 무항생제 돼지고기를 활용한 ‘김장 수육용 밀키트’와 ‘여수 돌산 갓김치 밀키트’ 신제품도 선보인다. 

송상민 올가홀푸드 마케팅 담당은 “올 여름 역대급으로 길었던 장마와 태풍의 영향으로 국내 배추의 품질과 수확량이 줄어 김치가 금치(金치)로 불리고 있어 올가의 안전하고 맛있는 김장 재료를 찾는 고객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 매장에서 시식 구매 행사와 더불어 온라인 판매를 늘려 건강한 원재료만을 사용하고 안전성을 강화한 올가만의 차별화된 김장 시즌 상품을 더 많은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구매하고 구매에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