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홍대에 ICT 멀티플렉스 ‘T팩토리’ 연다
상태바
SKT, 홍대에 ICT 멀티플렉스 ‘T팩토리’ 연다
  • 정세진 기자
  • 승인 2020.10.2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언택트’ 선도하는 국내 첫 365일 24시간 무인 구매 프로세스 ‘T팩토리 24’ 구축
글로벌 빅 플레이어와 협력… ‘MS존’∙‘Apple존’과 함께 삼성 등 스마트 기기도 체험
V컬러링∙웨이브 등 SKT 대표 구독형 상품 비롯 ICT 패밀리社 핵심 서비스 경험도
SKT가 ICT를 기반으로 새로운 문화 체험과 기술 혁신의 장(場)으로 자리매김 할 ‘T팩토리’를 새롭게 선보인다. 사진제공=SKT
SKT가 ICT를 기반으로 새로운 문화 체험과 기술 혁신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T팩토리’를 새롭게 선보인다. 사진제공=SKT

[오피니언뉴스=정세진 기자] SK텔레콤은 365일 24시간 무인매장으로 운영되는 ‘T팩토리(T Factory)’를 31일 홍대 거리에 연다고 27일 밝혔다.

T팩토리는 ICT멀티플렉스(복합 체험 공간)이다. T팩토리를 방문한 고객은 ▲애플∙MS 등 글로벌 기업과 협력을 기반으로 한 대표 서비스와 상품 ▲보안∙미디어∙게임 등 SK ICT 패밀리사들의 핵심 서비스 ▲업계 최초 24시간 무인 구매존(Zone) ‘T팩토리 24’ ▲MZ세대들을 위한 ‘0(영) 스테이지’와 도심 속 자연 힐링 공간 ‘팩토리 가든’ 등 기술∙서비스∙쇼핑∙휴식 모든 영역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누릴 수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MS∙애플등 글로벌 파트너와 ‘협력’

T팩토리는 MS∙애플∙삼성 등 다양한 글로벌 빅 플레이어들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소비자 서비스 경험을 확장하는 개념이다. 1층 중앙에 자리한 ‘플렉스 스테이지(Flex Stage)’에는 MS와 협력해 제공 중인 ‘5GX 클라우드 게임’을 대형 게임 컨트롤러를 통해 즐기는 특별한 게임존이다. 그외에 다양한 제조사의 최신 디바이스를 직접 만지고 경험하는 체험 공간으로 이용된다. 

또 T 팩토리 2층에는 '숍 인 숍' 형태의 애플 제품 전용 공간이 입점, 최신 아이폰, 아이패드 등에서부터 다양한 애플 서비스까지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해 보도록 했다. 

SKT는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을 소비자가 직접 경험함으로써 ‘빅테크’ 기업으로 진화하는 SKT의 변화상을 이해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SK ICT 패밀리 핵심 서비스도 쉽게 체험

T팩토리는 SKT의 대표 구독형 서비스는 물론 보안∙쇼핑∙게임 등 다양한 요소들을 테마별로 즐길 수 있게 했다고 SKT는 밝혔다.

회사는 T팩토리가 클라우드 게임을 비롯해 V컬러링, 웨이브, 플로 등 SKT의 구독형 서비스를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의 반응과 피드백을 바탕으로 소비자 경험을 지속 확장시켜나가겠다고 덧붙였다. 

T팩토리에 들어서 전면에 마주하는 ‘미디어 라이브러리’에서는 V컬러링∙웨이브∙Btv∙플로∙원스토어 북스 등 SKT의 미디어 콘텐츠를 쉽게 즐길 수 있게 했고, 명작 영화·드라마의 다시 보고싶은 명대사/명장면을 QR코드를 통해 감상하는 ‘미디어 팟(Pod)’도 마련됐다. 

매장 1층 왼편에 위치한 ‘시큐리티 팟’에는 고객의 터치를 감지해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프로젝션 북’을 배치, 소비자들이 ADT 캡스의 보안 서비스와 퀀텀∙이니셜∙패스 등 SKT의 보안 서비스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AI 서비스 존에서는 음성인식 AI 누구(NUGU) 디바이스를 비롯해 AI와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 결합된 ‘T전화x누구’, 초고화질 그룹영상통화 플랫폼 ‘미더스’, SKT 대표 모빌리티 서비스 ‘T맵’까지 체험해 볼 수 있다.

T팩토리 입구 양 옆으로 위치한 ‘T팩토리 24’는 SKT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24시간 무인존으로 고객은 입장(셀프체크인)부터 스마트폰 비교, AI기반 요금제 컨설팅, 가입신청 및 휴대폰 수령 등 개통에 필요한 모든 업무를 스스로 처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