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첫 '글로벌 톱5'...애플·아마존과 나란히
상태바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첫 '글로벌 톱5'...애플·아마존과 나란히
  • 정세진 기자
  • 승인 2020.10.2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가치 625억달러...2000년 43위에서 20년만에 '톱5' 진입
영국 런던 피카딜리 서커스 옥외 광고를 통해 진행 중인 삼성전자의 '스마일 캠페인'. 사진제공= 삼성전자
영국 런던 피카딜리 서커스 옥외 광고를 통해 진행 중인 삼성전자의 '스마일 캠페인'. 사진제공= 삼성전자

[오피니언뉴스=장세진 기자]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사상 처음으로 '글로벌 톱(Top)5'에 진입했다.

삼성전자는 20일(미국 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브랜드 가치가 사상 최고인 623억달러를 기록했다. 미국 기업이 아닌 브랜드로는 삼성전자가 유일하게 '톱5'에 진입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애플,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과 같은 글로벌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삼성전자는 인터브랜드가 브랜드 가치평가를 시작한 2000년 52억달러(43위)를 시작으로 가치가 꾸준히 성장해 20년만에 브랜드 가치가 12배 성장했다.

삼성전자는 2012년 9위로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한 이후, 2017년 6위, 2020년 5위 달성까지 브랜드 가치 순위가 지속적으로 상승해 왔다.

평가를 주관한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상승 주요 요인으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캠페인을 추진하고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전사적으로 확대하고 ▲'갤럭시 Z 플립', '더 테라스(The Terrace)', '비스포크(BESPOKE)' 등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AI∙5G∙IoT 등 미래 기술 선도를 위해 계속 투자하고 있는 점을 꼽으며, 이번 평가에 긍정적으로 반영했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고용주(World's Best Employers)'에서 1위를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