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분양] 부산 '레이카운티' 등 1만1천여 가구 분양
상태바
[이번주 분양] 부산 '레이카운티' 등 1만1천여 가구 분양
  • 손희문 기자
  • 승인 2020.09.20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광역시, 분양권전매제한 적용
견본주택, 경기 화성 총 4개사업장 오픈
서울 시내 아파트 전경. 사진=연합뉴스
서울 시내 아파트 전경.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손희문 기자] 다음주 전국에서 약 1만 1000여 가구가 공급된다. 수도권에서 서울, 인천은 공급물량이 없으며 부산, 울산 등 주로 지방광역시에서 분양이 진행된다.

20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9월 넷째주에는 전국 12개 단지에서 총 1만1662가구(일반분양 7431가구)가 분양을 시작한다.

주요 단지로는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의정부역스카이자이', 부산 연제구 거제동 '레이카운티' 등이다.

견본주택은 경기 화성시 반정동 '반정아이파크캐슬5단지', 경기 수원시 망포동 '영통롯데캐슬엘클래스' 등 총 4개 사업장에서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오는 22일부터는 지방광역시의 민간택지 분양권 전매 제한이 강화된다. 22일 이후에 입주자모집공고를 승인을 신청하는 단지는 전매제한을 적용받는다.

특히 부산·대구·울산·광주 등 지방광역시 민간택지 분양권에 대한 전매제한이 6개월에서 소유권 이전 등기까지로 늘어남에 따라 규제를 회피하는 '레이카운티'와 '번영로센트리지' 등에는 상대적으로 많은 청약 수요가 몰릴 것으로 보인다.

◆ GS건설, 의정부역스카이자이 분양 등 

삼성물산과 대림산업, HDC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은 부산 연제구 거제2동 일대를 재개발해 레이카운티를 25일 분양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5층, 34개 동, 전용면적 39~114㎡로 구성돼 있으며 총 4470가구 중 2759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부산시청과 부산고등검찰청, 부산지방법원, 부산경찰청 등이 주변에 있으며 홈플러스 아시아드점, 부산의료원, CGV, 사직종합운동장, 거제시장 등의 생활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부산 지하철 3호선 종합운동장역, 동해선 거제해맞이역과 거제대로를 이용해 시내 외 이동이 편리한 것도 장점이라는 게 분양사 측 설명이다.

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은 같은 날 울산 중구 복산동 460-72번지 일원에 B-0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번영로센트리지를 분양할 계획이다.

단지는 총 29개 동, 지하 3층~지상 25층, 2625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 중 1655가구가 일반분양분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복산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인 '초품아' 단지며 서덕출공원이 인근에 있어 주거 쾌적성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GS건설은 22일 의정부시 의정부동 238-10번지 일대에 의정부역스카이자이를 분양한다.

GS건설에 따르면 단지는 최고 49층, 전용면적 66·74·84㎡, 총 393가구 규모로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경전철 의정부중앙역이 위치한 역세권이며 다채로운 편의시설도 인근에 자리한다.

반경 1㎞ 내에는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하나로마트 가능점, 경기북부권 최대 규모인 제일시장이 위치해 있다.

교육시설로는 단지 바로 옆 의정부중앙초를 비롯해 의정부중·의정부여중·의정부고 등이 주변에 있다.

GS건설이 시공하는 의정부역스카이자이. 사진제공=GS건설
GS건설이 시공하는 의정부역스카이자이. 사진제공=GS건설

견본주택은 대표적으로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반정 아이파크 캐슬 5단지’를 25일 오픈한다.

경기 화성시 반정동 621-87번지 일원에 자리잡는 단지는 망포지구를 비롯한 수원시 영통구 생활권 내 위치하고 있다.

이마트트레이더스 수원신동점과 롯데마트 권선점, 이마트 수원점, NC백화점 수원점, 메가박스 수원점) 수원수산시장 등 쇼핑·문화시설 등이 근처에 있어 편리성을 갖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분양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교육여건으로는 망포4지구 내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어 향후 도보로 통학이 가능해 질 전망이며, 영통구청 및 망포역, 영통역 일대에 조성된 영통 학원가도 인접하다.

또한 주변 교통으로는 분당선 망포역, 매탄권선역을 이용가능하며 KTX경부선·1호선·수인선 환승역인 수원역도 가깝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